• [월요일 기사] 23일 원광대 문화체육관서 ‘2006년 열린 취업박람회’개최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운영자
  • 06.03.20 18:07:01
  • 추천 : 0
  • 조회: 1020

‘2006 전라북도 열린 취업박람회’가 오는 23일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열린다. 전라북도와 익산시가 주최하고, 광주지방노동청 익산지청, 원광대학교, (주)전북잡코리아가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되는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주)광전자 등 익산 소재 40여 업체가 구인을 위해 참여할 예정이며, 투모로우 등 지난해 전라북도에 유치된 기업들도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광주지방노동청 익산지청과 (주)전북잡코리아에서 직업선호도 검사 및 다중지능적성검사 등 개인의 지능과 직업적 성향에 대한 검사를 해주어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해소해줄 계획이다.

이력서, 면접, 진로상담, 적성검사 등 취업박람회서 해결

2005년 상반기 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서는 익산관내의 40여 기업과 1000여명의 구인자가 참여해 400여명이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보았으며, 200여명이 채용되었다. 올해에는 대기업 테마관 등 전라북도에 유치된 새로운 기업들이 대거 참여함으로 인해 지난해보다 더 좋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 현장에서 면접기회 제공

오는 23일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NOW 2006 전라북도 열린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대기업 테마관과 우수기업 채용관, 적성검사관, 고용안정센터관, 기타관 등으로 구성되었다.

대기업 테마관은 지난해 전라북도 관내에 유치된 근로자 300인 이상의 큰 기업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편광필름을 생산하는 투모로우 등 5개의 기업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들 기업들은 회사에 대한 홍보와 채용계획 등을 알릴 예정이며 취업상담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우수기업 채용관은 채용 계획이 있는 익산 관내의 중소기업으로 구성되었으며, (주)광전자, (주)하림, (주)대우자동차 판매 등 익산 관내의 40여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 기업은 이날 행사현장에서 이력서를 받고, 면접기회를 제공한다. 이곳은 실질적인 취업이 이루어지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의 경우 취업박람회에서 400여명이 면접을 보고 200여명의 구직자가 채용되었다. 또한 행사현장에서 곧바로 4명의 구직자가 채용 확정되기도 했다.

◈ 꼼꼼한 사전준비 중요

때문에 구직을 목적으로 취업박람회를 찾는 이들은 사전에 어떤 기업이 참여하는지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행사를 주최하는 전라북도와 익산시는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박람회(http://open.jobkorea.co.kr)도 함께 개최하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150여 업체가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오프라인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들도 온라인 박람회에 참석하고 있어 업체에 대한 사전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일부 기업에서는 온라인 박람회에서 이력서 등 취업관련 서류를 사전접수 받고 있다. 그러므로 오프라인 박람회 참석에 앞서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참여 기업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만약 사전에 구인업체에 대해 정보를 얻지 못했다면 박람회장에 들어서자마자 채용업체의 목록 및 구인현황이 나와 있는 안내책자 및 구인게시판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인사담당자가 부스에 나와 현장 면접을 실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실제 면접이라고 생각하고 복장이나 자세 등을 준비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졸업증명서, 자격증 등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 직업 선호도 검사와 취업 정보 제공

적성검사관은 인터넷 구인구직 관련 포털 사이트인 (주)잡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다중지능 적성검사와 직업전문학교 상담, 해외취업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용안정센터관은 광주지방노동청 익산지청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직업선호도 검사를 해준다. 또한 구인, 구직 상담을 통해 취업박람회 행사가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취업을 알선해 준다. 그러므로 취업에 대한 준비가 제대로 안된 구직자라면 조금 일찍 행사장을 찾아 적성검사관과 고용안정센터관에서 운영하는 검사 및 상담을 먼저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

기타관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사진촬영관, 이미지 컨설팅관, 자기개발관, 인터넷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취업박람회를 준비한 광주지방노동청 익산지청 고용안정센터 이연창 팀장은 “관내 중소업체의 인력지원과 실업자의 취업을 위해 구인, 구직자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주)광전자를 비롯 관내의 우수한 업체들이 다수 채용계획을 가지고 참여하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NOW 2006 전라북도 열린 취업박람회 일정

* 일시 : 3. 23(목) 13:00 ~ 17:00
* 장소 :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
* 참가대상 : 도내 채용 예정기업 및 구직 희망자
* 참가방법 : 사전 인터넷접수 및 당일현장 접수 (http://open.jobkorea.co.kr)
* 문 의 : (주)전북잡코리아 286-8766/7
익산종합고용안정센터 839-0054

/ 함숙희 기자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