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홈플러스, 인터넷 쇼핑몰서 차례상 예약 판매 外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3.01.28 13:41:52
  • 조회: 638

 

■ 홈플러스가 다음달 3일까지 인터넷쇼핑몰(www.homeplus.co.kr)에서 차례상 서비스를 예약 주문받는다.

나물과 떡, 전, 적, 황태포, 과일, 탕, 향 등을 포함한 '차례상-소(5~6인용)'와 '차례상-표준(10~12인용)' 등 2가지 차례상을 각 27만원, 31만5000원에 판매한다. 단, 술은 포함되지 않는다.

명절 전인 다음달 9일 오후 8시까지 배송되고 배송지는 서울, 인천, 경기 일부 지역으로 제한된다. 배송가능 지역은 인터넷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재 홈플러스 신선개발상품팀 파트장은 "고객이 명절 차례상을 차림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자 처음으로 차례상 서비스 예약주문을 실시하게 됐다"며 "차례상에는 제사음식에 사용하지 않는 양념류(마늘, 파, 고춧가루 등)를 쓰지 않고 간장, 소금, 참기름, 다시마, 생과일, 통북어 등을 사용해 정성스럽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잠실점, 서울역점 등 97개 매장에서 훈제오리를 1마리(700g) 7900원에 판매한다.

최근 공급 과잉으로 오리 가격이 낮아져 평소 판매 가격의 50%, 기존 행사가격의 20% 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박상용 롯데마트 조리식품 상품기획자(CMD)는 "최근 오리 공급 과잉과 소비 부진으로 오리 농가와 협력업체가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시세도 점차 하락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고 협력업체의 재고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리 소비 촉진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  전세계 에너지음료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레드불이 내달 1일부터 국내 판매가격을 낮춘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이 유통하고 있는 에너지음료인 '레드불'이 다음달 1일부터 편의점 판매가격을 기존 2900원에서 2000원으로 31%가량 인하한다.

이처럼 레드불 코리아가 가격인하에 나선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는 것과 달리 국내 시장에선 ‘가격저항’때문에 시장 점유율이 낮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에너지음료 시장은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1000원)가 주도하고 있다. 실제로 편의점 CU에선 핫식스(250㎖·42.2%), 핫식스 대용량 캔(355㎖·21.1%) 등 핫식스군의 점유율이 63.5%에 이른다. 반면 레드불 캔의 점유율은 26.3%에 불과하다.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