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져/여행] 워터파크 개장…짜릿한 물벼락에 깨어나는 사랑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 12.06.08 11:17:23
  • 조회: 10958

 

사진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어느새 물놀이의 계절이 돌아왔다. 국내 양대 워터파크인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와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가 이른 무더위에 맞춰 워터파크를 개장, 물놀이 시즌의 시작을 알렸다.

 

■ 대명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오션월드(www.daemyungresort.com)는 올해 예년보다 훨씬 빠른 지난 4월 개장했다. 국내 워터파크들 중 가장 빠른 전면 개장이다. 오션월드는 지난해 총 방문객 172만6000명을 기록, 세계테마엔터테인먼트협회(TEA)가 발표한 세계워터파크 순위에서 5위에 오르는 등 워터파크의 대표 명소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오션월드를 운영하는 대명레저산업 조현철 대표는 “지난 2006년 개장 이후 2008년부터 3년 연속 6위를 기록한 이후 첫 기록이며 우리나라 대형 워터파크 입장객 1위의 기록”이라며 “앞으로 200만명 방문기록 등 세계 1위 워터파크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오션월드는 9만9174㎡의 부지에 실내존, 서핑마운트, 파도풀존, 익스트림존, 다이내믹존, 메가슬라이드존으로 이루어져 있다. 2.4m 높이의 실외 파도풀인 서핑마운트, 급류타기의 박진감을 느낄 수 있는 익스트림리버, 곡선코스를 통과하며 360도 회전하는 슈퍼 S라이드, 300m의 길이인 워터 슬라이드 몬스터블라스터, 68도 경사면을 따라 낙하와 수직상승을 즐기는 슈퍼 부메랑고 등 대규모 복합 물놀이 시설들이 즐거움을 선사한다.

8일 밤 10시부터 홍대 클럽 ‘베라’에서 ‘2012 오션월드 썸머 파티’를 개최한다. 8월초 오션월드 워터파크 람세스 광장에서 펼쳐질 예정인 ‘클럽 인 오션’의 사전 홍보이벤트. 클럽파티 현장에서 베스트드레서 선정이벤트, 오션월드 경품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16일부터 8월31일까지 오션월드와 함께하는 디즈니썸머환타지아가 진행될 예정이다. 패밀리풀장에 미키마우스, 피니와 퍼브, 스왐피와 같은 디즈니 캐릭터 조형물이 설치된다. 파라솔과 같은 설치물들 또한 캐릭터 상품으로 꾸며진다. 키즈풀은 ‘제이크와 네버랜드 해적존’으로 변신한다. 어린이 슬라이드가 해적선으로 꾸며지고 해적선 모양의 고무보트가 풀에 떠다닌다.

성수기가 시작되는 7월6일까지 학생과 여성, 군경, 생일 방문객들에게는 최대 55%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를 벌인다. 같은 기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어른은 최대 40%, 어린이는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오션월드 시즌권은 어른 20만원, 어린이 18만원, 가족권 45만~60만원, 대학생 17만원 등이다. 1588-4888

 

■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캐리비안베이는 4월 실내 시설 전체와 파도풀, 어드벤처풀 등 야외 시설 일부를 연 데 이어 지난달 19일 야외 물놀이시설을 개장했다. 아쿠아루프, 타워부메랑고, 서핑라이드 등 인기가 많은 스릴 어트랙션들이 가동됐다. 지난 1일에는 봅슬레이, 튜브슬라이드까지 모두 열었다.

스릴을 즐기는 이들에게 가장 추천할 만한 것은 지난해 캐리비안베이 개장 15주년을 기념해 신규 오픈한 아쿠아루프다. 튜브를 타고 이용하는 일반 슬라이드와 달리 맨몸으로 탑승하기 때문에 체감 속도가 시속 90㎞에 이른다. 워터슬라이드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구간이 있어 스릴감이 높다. 캡슐 형태의 승강대에서 카운트다운과 함께 바닥이 사라지며 떨어지는 탑승 방법도 긴장감을 배가시킨다. 이 밖에도 타워부메랑고, 서핑라이드 등 스릴과 재미를 모두 경험할 수 있어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아이들과 함께 찾은 가족들은 유아전용 풀장인 키디풀이나 유아풀, 튜브에 몸을 싣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수풀 등을 이용한다. 물놀이 중 휴식이 필요하거나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싶을 때에는 실내외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스파를 찾아 이용할 수도 있다.

캐리비안베이도 지난 휴장 기간 동안 편의 시설을 대폭 개선했다. 유아 수면실, 수유실 등이 전용 라운지를 갖춘 신규 공간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면적과 이용가능 인원수가 기존보다 약 2배 증가했다. 또한, 본격적인 성수기로 접어드는 7월 중에는 물놀이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비치체어를 60개 추가 설치해 보다 편안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초·중·고·대학생과 6월생에게는 6월 한달 동안 최대 50%까지 할인해준다.

캐리비안베이는 7월14, 15일 워터파크 음악축제 ‘썸머웨이브 페스티벌 2012’를 개최한다. 올해는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장르인 ‘힙합’을 전면에 내세워 20·30대 젊은층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그래미상 3개 부문을 수상한 힙합 아티스트 ‘루다크리스(Ludacris)’, 영국 출신 R&B 스타 ‘타이오 크루즈(Taio Cruz)’, 일본 힙합의 거장 ‘엠플로(M-Flo)’가 수상 무대에서 공연한다. 공연 내내 파도풀을 가동해 관객들은 파도풀의 물살을 즐기거나 풀에 서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8만8000원. 13일까지 예매하면 10% 할인해준다. 캐리비안베이 이용과 공연관람을 포함한 ‘콤보티켓’은 15만8000원이다. (031)320-5000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