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산업] 동서식품 카누, 고공행진…보름 만에 150만개 판매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1.11.07 14:36:17
  • 조회: 11946

 

동서식품은 지난달 19일에 출시된 신개념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KANU)가 보름 만에 주요 할인점 누적 판매량이 150만개를 돌파했다고 지난7일 밝혔다. 출시 보름간의 매출액은 판매액 기준으로 25억원을 기록했다.

현재 할인점에서는 하루 평균 약 14만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전 주 평일 동일 대비 약35% 상승하는 추세다.

이마트 판매를 분석한 결과, 20, 30대 여성 구매가 많으며 판매 첫 주에는 10개입 제품이 많이 팔렸으나 이번주에는 고객들이 30개입 제품을 주로 재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카누의 성장세는 할인점에서의 원두커피 판매량과 비교해도 새로운 시장을 이끌어 냈다.

원두 커피의 맛과 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카누는 가장 쉽고 저렴한 해결책이다. 별도의 장비가 없어도, 테이크 아웃점에 가지 않아도 뜨거운 물만 부으면 쉽게 커피 전문점의 아메리카노 수준의 커피를 맛 볼 수 있는 신개념 원두커피인 카누, 새로운 인스턴트 원두 커피 시장을 열고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의 매출 성장세로 당초 60억원으로 예상했던 올해 매출을 상향 조정해 약 130억원으로 내다보고 있다.

안경호 동서식품 홍보실장은 "최근 소비자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새로운 커피군의 계발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나아가 새로운 통로를 열어주는 마케팅이 주효했다"며 "향후 카누는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 패키지, 메뉴의 다양화 등을 통해 더욱 사랑 받는 제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의 새로운 커피 브랜드 카누는 커피전문점에서 원두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인 에스프레소 추출 방법으로 뽑은 커피를 그대로 냉동 건조한 커피 파우더에 미세하게 분쇄한 볶은 커피를 코팅한 제품이다. 물에 타기만 하면 바로 커피전문점 커피를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인스턴트 원두 커피'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