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산업] 한국방문의해, 고급 관광·음식점 개선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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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1.09.27 15:5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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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내년 주요사업으로 '고품격 방한 코스 및 상품개발 프로모션'과 '식당 문화 개선 캠페인'을 추진한다.

고품격 방한 코스 및 상품 개발 프로모션은 양질의 관광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그간 한국 여행의 저가 이미지를 탈피하는 동시에 관광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다.

위원회는 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의 해외지사나 여행사 등과 협력해 수준 높은 관광 코스를 담은 상품을 개발하고 이들 상품을 취급하는 여행사업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외국 언론사와 파워블로거를 대상으로 팸 투어를 하거나 관광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SNS, 각종 매체 광고로 한국 관광의 달라진 모습을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식당문화 개선 캠페인은 음식점의 서비스를 개선해 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한식 세계화에도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다.

전국의 식당을 상대로 청결 관리를 강화하고 손님에게 더욱 친절하게 응대하도록 인식 전환을 촉구한다. 또 위생지, 수저 받침대, 앞치마 보급, 개별 음식용기 사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 안 하기 캠페인을 하고 외국어 메뉴판을 제작·보급할 계획이다. 정기 모니터링을 통해 우수 업소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 캠페인은 올 하반기에 전북, 전남, 경북 등의 음식점에서 시작하며, 내년부터는 지자체와 함께 전국적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그랜드 코리아 세일'을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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