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아/교육] 넌 학원 가니, 난 영어도서관서 책읽고 영화도 본다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경향신문[http://www.khan.co.kr]
  • 11.06.28 14:42:24
  • 조회: 12240

 
원서 무료로 읽을 수 있고 영어공부 돕는 프로그램 다양

초등학교 2학년 박지민양은 요즘 부쩍 영어에 흥미가 높아졌다. 부산영어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리딩버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일주일에 한번씩 도서관에 들러 고등학생 언니와 함께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부터다. 도서관에 갈 때마다 좋아하는 영어책들도 서너권씩 빌려온다.
지민이 엄마도 굳이 비싼 원서를 살 필요없이 아이가 영어책을 많이 읽게 됐다고 좋아한다. 최근 공공 영어도서관이 하나둘 생기고 있다. 외국 동화책을 무료로 맘껏 볼 수 있고, 재미있으면서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될 만한 여러 프로그램도 운영해 호응이 높다.
2008년 설립된 부산영어도서관은 오후 9시까지 문을 열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면서 모든 연령대가 즐겨 찾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주말엔 가족들이 나들이 겸 들러서 책도 빌리고 영화도 함께 본다. 원서 토론과 영어 신문읽기, 스토리텔링, 음악, 게임, 미술을 영어로 가르치는 프로그램 등 만 5세부터 일반인을 위한 20여개의 상설프로그램, 특별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주말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지원을 받는다. 중·고등학생이 유치원생, 초등학생들과 짝을 지어 일주일에 한번 책을 읽어주는 ‘리딩버디’ 프로그램은 인기가 폭발적이어서 학교당 한 학기에 한명씩만 추천을 받을 정도다.
지난해 가을 문을 연 경기 의왕시 글로벌 도서관도 올 들어 5월말까지 월 평균 1만1000여명이 찾는 등 입소문을 타고 있다. 2만5000여권의 영어도서와 4000여권의 영어교육서, 팝업북, 빅북 등을 갖추고 있다.
매주 화~목요일 키즈룸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스토리텔링, DVD 상영, 영어전자책 읽기 등의 프로그램들이 특히 인기가 있다. 영어독서능력진단코너에선 본인의 수준을 테스트해볼 수 있고, 매주 토요일 시네마월드 시간엔 영어영화를 상영한다.
영어인형극, 영어교육방법 강연회, 영어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영어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서울에서도 도화동 마포어린이영어도서관, 청파동 청파어린이영어도서관, 목동 양천어린이영어도서관·영어센터, 용산동2가 용암어린이영어도서관, 망원동 꿈나래어린이영어도서관 등이 잇달아 문을 열었다.
대부분 미취학 어린이부터 중 1~2학년대 수준의 책을 갖춰 놓고 있다. 무료로 책을 볼 수 있지만 대출은 도서관마다 다르다. 서울시민 모두에게 책을 대출해 주기도 하고, 구민에 제한하기도 한다. 책 분실에 대비해 보증금을 받거나 연회비를 받는 곳도 있으니 미리 체크하자.
전문가들은 “영어책을 많이 읽는 것이 영어실력 향상의 지름길”이라면서 몇 가지 주의점을 당부했다. 우선 아이의 나이보다는 영어수준에 맞는 책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레벨에 맞는 책을 골라 읽으면서 느끼는 성취감도 영어공부의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산영어도서관, 의왕 글로벌도서관 등에서는 전문적인 레벨테스트를 거쳐 아이의 흥미에 맞는 책을 추천해 준다.
전문적인 테스트를 받지 않더라도 쉬운 챕터북 기준으로 한 페이지에 모르는 단어가 5~7개 이상이면 뜻을 유추해 읽기 버겁다. 페이지당 모르는 단어가 하나 정도라면 너무 쉽고, 3개 정도가 적당하다. 아이의 흥미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영어책을 싫어할 경우, 도서관에 와서 영어로 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는 등 다른 활동을 찾아 볼 수도 있다.
책을 고를 때에도 아이가 좋아하는 영역 중심으로 함께 고르고, 좋아하는 책이 있다면 같은 작가의 책을 계속 찾아 읽어가는 것도 좋다. 싫은 것을 억지로 하게 만들면 장기적으로 역효과가 난다. 한글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영어도 빨리 는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영어만 무조건 강조하지 말고, 한글책을 영어책 이상으로 많이 읽히는 것도 중요하다. 도서관을 찾아 책읽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은 더없이 좋은 방법이다. 부모가 영어책을 읽어주고 함께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아이에게 큰 도움과 자극이 된다.
마포어린이영어도서관 차수진 관장은 “매일 유치원이 끝나고 엄마와 함께 와서 짧게는 한두시간, 대개 서너시간씩 책을 읽다가 가는 아이가 있는데, 원래도 영어를 꽤 잘했지만 몇달이 지나니 말하는 문장과 어휘가 달라지면서, 실력이 확 늘더라. 스스로 읽을 줄도 알지만 엄마가 읽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 바람에 엄마가 힘들어 하시면서도 계속 책을 읽어주시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다”고 전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부산영어도서관에서 파견근무 중인 노선화 사서는 “굳이 비싼 돈 들여 학원 가지 않아도 도서관에서 영어책을 읽어 영어실력이 상당한 경지에 이른 아이들을 많이 봤다”면서 “학교수업후 자주 찾아와 책을 읽고 가는 아이들, 주말 가족수업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시는 어머니, 아버지들의 모습을 보면서 교사이자 부모인 나 자신에게도 큰 자극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1234 11.07.20 04:24:19
    5천원으로 100만원 만들기!!!  뭐하세요? 보고만 계시려구요?<br>
    <a href='http://Rma222.com'><b><font color="#cd2e57"><h2>스포츠는 저와 함께..</h2></font></b></a>
    <br>
    사,설,스,포,츠,토,토★ www.Rma222.com ★ 사,설,스,포,츠,ㅂ ㅐ팅
    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 R M A 2 2 2 . c o m ◀★[질문]본토토(www.RMA222.com)와 레디벧(www.RMA222.com)괜찮나요?━━▶[답변1]완죤친절함,신속출금,이밖에 또 필요한가요? ▶[답변2]개인사@설이 아니니깐~▶[답변3]X되기전에 본이나 레디벧으로 옮겨~♡♡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ωωω.RMA222.com☜▷▶[ヰ㎺㎄マ]◈ 솔로 홈런포를 발판을 마련한데 이어 연장 11회말 터진 ‘작뱅’ 이병규의 끝내기안타로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뒀다.
     
    G는 19일 잠실구장 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www.RMA222.com☜▷▶[ヰ㎺㎄マ] 에서 열린 2010 CaJ 마구마구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연장11회말 2사 1, 2루에서 터진 이병규의 2타점 적시 2루타로 5-4로 역전승을 일궈냈다.
    이로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www.RMA222.com☜▷▶[ヰ㎺㎄マ]써 LG는 KIA전 3연승으로 5위 KIA에 반차로 바짝 다가서며 막판 대역전을 바라보게 됐다. KIA는 1밖에 남아 있지 않는 반면에 LG는 6씩이나 경기가 남아 대반전을 노릴 수 있다. KIA는 잠실구장 11연패에 빠졌다.
     
    연장 11회초 수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www.RMA222.com☜▷▶[ヰ㎺㎄マ] 비서 실책으로 한 점을 내줘 3-4로 뒤진 11회말 공격서 이 연출됐다. 2사 후 이택근과 조인성의 연속 안타로 2> 사 1, 2루 찬스를 만들고 작은 이병규가 KIA 구원투수안영명으로부터 좌중간을 가르는 2타점 적시타를 터트려 긴 에 종지부를 찍었다.마지막 투수로 등판한 우완 이동현이 1.2이닝 1실점으로 승리 투수가 돼 >시즌 7승째를 기록했다.
     
    전날 경기서 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www.RMA222.com☜▷▶[ヰ㎺㎄マ] 도 8회말 이택근의 역전 스리런 홈런포로 짜릿한 거뒀던 LG는 이날도 홈런포를 앞세워 전사,세를 휘어잡았다. 2-3으로 뒤져 패색이 짙던 9회말 마지막 공격서 LG 벤치 는 윤상균 대신 좌타 박용택을 내세웠다. 박용택은 KIA 우완 구원투수 박성훈과 >대결, 2-3 풀카운트에서 직구를 통타, 우측 관중석에 떨어지는 동점 솔로 홈런을 터트려 벤치의 기대에 부응했다. 8회말 공격선 포수 조인성이 손영민으로부터 솔로 홈런을 날려 반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LG가 계속된 공격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www.RMA222.com☜▷▶[ヰ㎺㎄マ] 서 9회말 공격 2사 1, 2루 찬스를 살리지 못해 은 연장전으로 넘어갔다. 연장 10회 초 수비를 무사히 넘긴 LG는 10회말 공격서 1사 후 작은 이병규의 우중간 2루타와 박용택의 고의사구, 오지환 볼넷으로 얻은 2사 만루 기회를 잡았으나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이날 LG는 초반 응집력 부족 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www.RMA222.com☜▷▶[ヰ㎺㎄マ] 과 불운으로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2회 선취점을 뽑으며 출발은 좋았지만 3회 2사 만루 찬스를 살리지 못하고 5회말 공격서는 무사 1, 2루에서 이택근의 직선 타구가 트리플플레이(삼중살)로 연결되는 불운까지 겹쳤다. 또 LG는 4회초 수비서 실책 2
    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www.RMA222.com☜▷▶[ヰ㎺㎄マ] 개를 저질러 3점을 내주고 어려운 경기를 펼쳐야했다. 좌완 선발 최성민은 컨트롤 불안 으로 사사구 7개를 내줬으나 6이닝 5피안타 3탈삼진 3실점(1자책점)으로 2 연속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에 3자책점 이하 투구)로 성장 가능성을 증명했다. 완급조절투와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줬다.
     
    KIA 좌완 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www.RMA222.com☜▷▶[ヰ㎺㎄マ]   에이스 양현종은 다잡았던 구원진의 블론 세이브로 아깝게 시즌17승을 놓치고 말았다. 7이닝 동안 5피안타 4볼넷 4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으나 놓쳐 다승왕 경쟁에서 라이벌 SK 김광 뒤지게 됐다. 김광현은 이날 삼성전서 시즌 17승을 올려 경쟁에서 한 발 앞서나갔다.
     
    KIA는 0-1로 뒤진 4회 사,설,스,포,츠,토,토★사,설,스,포,츠,ㅂ ㅐ팅━━━━☞ωωω.RMA222.com☜▷▶[ヰ㎺㎄マ] 초 공격서 안타 2개, 볼넷 2개에 상대 실책 2개를 묶어 일거에 3점을 뽑으며역전에 성공했으나 5회 이후 안타를 추가하지 못한 빈공으로 재역전을 허용하고 말았다. 연장 11회초 공격서 상대 유격수 실책으로 만든 2사 2루에이용규가 5회 이후 팀의 첫 안타를 치며 한 점을 뽑았으나 11회말 수 비서 무릎을 꿇어야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