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산업] CJ본가 막걸리, 일본 전국유통망 확보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1.06.08 15:01:14
  • 조회: 832

 

CJ제일제당 막걸리가 본격적으로 일본 음식점에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달 16일 일본의 '삿뽀로 맥주'사와 일본 전국 유통망에 대한 막걸리 판매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세부 조건에 대한 합의를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본격적인 일본 현지 영업활동에 들어가게 됐다. CJ제일제당이 수출하는 막걸리는 오는 7월13일 B2B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B2C 영역까지 제품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은 '삿뽀로 맥주'의 B2B 전국 주류 영업망을 통해 일본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이자까야, 음식점 경로를 공략하면서 영업영역과 규모를 키워갈 계획이다.

일본으로 수출하게 될 막걸리 제품의 제조는 지난해부터 CJ와 막걸리 사업을 함께하고 있는 '우포의 아침'(경상남도 창녕군)에서 담당한다. 제품명은 수출용 제품임을 감안해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CJ본가 막걸리'로 정해졌다.

노상규 CJ제일제당 식품사업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 상무는 "사업진출 시작부터 밝혀온 우리 막걸리의'글로벌'시장 진출 의지를 실체화한 성과"라며 "CJ본가 막걸리 생산에 쓰이는 쌀은 100% 우리 쌀이기 때문에 우리 쌀 가공식품의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적지 않다"고 말했다.

CJ는 지난해 한화기준 180억원 수준에 그쳤던 일본 내 막걸리 시장은 올해 300억원, 내년도에는 400억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