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롯데마트, 올 연말까지 ‘통큰·손큰’ 상품 30개 선보인다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1.04.06 16:27:43
  • 조회: 708

 

노병용 롯데마트 대표는 6일 “‘통큰’, ‘손큰’ 브랜드를 체계화하고, 올 연말까지 30여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하고, 지난해 4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상품혁명 전략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 상품전략’을 발표했다.

노 대표는 “롯데마트의 상품 개발 방향은 물가안정과 동반성장의 의지를 담고 있다”며 “이제는 고객들이 해당 브랜드의 상품만 봐도 롯데마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상품 전략의 핵심은 ‘통큰’, ‘손큰’브랜드의 개념 정립과 이후 출시될 상품 운영 전략, 새로운 PB 운영 전략이 주요 내용이다.

롯데마트는 향후 ‘통큰’, ‘손큰’, ‘CHOICE L(초이스엘)’ 등 롯데마트의 새로운 핵심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개발해 상품혁명 전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중소기업 박람회 등을 매년 개최해 우수 중소기업 상품 중 경쟁력 있는 상품을 엄선하고 롯데마트의 새로운 브랜드를 부여해 판로를 확대해 줄 방침이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상품혁명 1주년을 맞는 올해, ‘통큰’, ‘손큰’ 브랜드를 체계화하고, 각 브랜드별 컨셉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상품혁명을 더욱 확대 강화할 계획이다.

따라서 향후 ‘통큰’ 브랜드는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물가안정 상품 브랜드로 활용하고, ‘손큰’은 우수 중소기업과 연계한 동반성장 상품 브랜드로 사용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말 통큰치킨을 선보인 이후, 넷북, 한우, 모니터, 등산배낭 등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연이어 선보여왔다. 향후에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올해 말까지 총 30여개의 ‘통큰’, ‘손큰’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실제로 7일부터 750g(1대·조리전중량) 대형 사이즈의 ‘통큰 립(Rib)’을 2만대 가량 준비해 조리식품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 ‘통큰 립(Rib)’은 가격이 1만원으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일반 립이 450g(1대·조리전중량)에 9900~1만4800원에 판매되는 것과 비교했을 때 25~50% 가량 저렴하다.

또 7일부터 판매하는 ‘손큰’ 상품으로는 ‘삼영 큰두부’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손큰 두부’로 출시하며, 100% 제주도 콩과 맑은 물로 키운 국산 콩나물인 ‘손큰 콩나물(375g)’을 일반적인 상품과 비교해 30%가량 저렴한 1100원에 선보인다.

‘손큰 콩나물’은 ㈜농수식품과 제휴해 만든 상품으로 원료콩 구매자금을 선(先)지원해 원가를 낮추고, ‘무성장촉진제’, ‘무농약’ 재배해 품질을 강화했다.

노병용 사장은 “앞으로 통큰, 손큰 상품은 많은 상품을 선보이기 보다는 물가안정과 동반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만을 엄선해 월 2~3개 가량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