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연] 바이킹 마케팅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0.11.10 13:49:54
  • 조회: 12178

 

 

아케아의 설립자 중 한 명인 길리스 룬드그렌은 커다란 나무 테이블을 자동차 트렁크에 집어넣을 수가 없는 것에 불편을 느끼고는 테이블 다리와 테이블을 분리시키는 최초의 조립식 가구를 시장에 내놓았다. 레고는 작은 플라스틱 속에 스토리텔링 기술을 덧입혀 세계를 매료시켰다. 모터와 변속 장치 추가부터 시작해 다양한 피규어와 컴퓨터로 작동되는 로봇에 이르기까지 1980년대 말 이전에 모두 이뤘다.

 

단순함 속에서 끊임없는 변화를 꾀하고 부단히 새로운 방식을 더했다. 바이킹 마케팅은 쉽게 말해 거리낌 없고 다소 거칠지만 독창적인 방법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방식이다. 엄청난 마케팅 예산과 타깃그룹에 대한 치열한 시장조사 없이도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방법, 제품을 눈에 잘 띄게 하는 진짜요소, 경쟁이 무의미한 이유, 잡담과 스토리를 구분하는 방법,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는 논쟁 등 브랜드 마케터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50가지 필수 요소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스티브 스트리드 지음, 박선령 옮김, 216쪽, 1만2000원, 에버리치홀딩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