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태크/금융] 할인혜택 더 많아진 주유카드 ‘골라 쓰세요’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경향신문[http://www.khan.co.kr]
  • 10.10.22 13:54:27
  • 조회: 753

 

카드사들의 주유할인 경쟁이 뜨겁다. 주유할인은 가장 소비자 호응이 높은 서비스에 속해 주유카드로 사용하는 카드가 주거래 카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 때문이다. 예전에는 특정 주유소와 제휴해 할인혜택을 제공했지만 요즘에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범용 주유카드가 대세다. 차량 무료점검이나 대중교통 이용료 할인 등 부가서비스도 점차 풍성해지고 있다.

 

롯데카드의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사용금액에 비례해 할인한도가 정해진다. 전국 모든 주유소(LPG 포함)에서 리터당 80원 할인 되고, 하이패스 이용요금 20% 할인, 대리운전 10% 할인과 버스·지하철·택시 요금 10% 할인 등 교통관련 할인서비스도 담았다. ‘롯데 엔크린카드’는 롯데포인트의 적립과 사용을 전국 SK주유소로 확대했다.

 

삼성카드도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LPG 30원) 혜택을 받는 ‘삼성 카앤모아카드’를 내놨다. 카앤모아 멤버스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 경우 최대 40원까지 추가 할인된다. 주유 외 카드 사용금액은 별도의 주유포인트로 적립된다. 전국 ‘애니카랜드’ 등에서 타이어 펑크수리, 엔진오일 1만5000원 할인 등 차량정비서비스와, 지정 지역내 가장 싼 주유소(LPG충전소)의 가격·위치정보를 주 2회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알려주는 ‘최저가 주유소 알리미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카드 O’ 회원은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LPG 30원) 할인을 월 4회까지 받을 수 있다. 자동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연 2회 무료 안전점검 및 타이어 펑크수리, 엔진오일 2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워셔액 보충과 정비공임 10% 할인 서비스는 제한없이 이용 가능하다. 신한카드의 ‘신한 SK에너지 오일링 카드’는 SK주유소에서 리터당 최고 12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또 전국 지하철·버스·택시 이용시 교통카드로 결제하면 전달 신용판매 실적에 따라 3~7%를 할인 받을 수 있다.

 

‘BC 오일플러스 카드’는 전국 S-OIL 주유소를 이용할 경우 리터당 60원이 할인되며, 카드 이용금액의 0.8%가 주유 마일리지로 적립된다. 사용금액에 따라 마일리지가 한도없이 적립되기 때문에 가족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BC 초이스오일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 충전소에서 주유금액의 2%에 대해 캐시백 할인을 제공한다.

 

‘KB굿데이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이용액 기준 월 20만원 한도), 대중교통(지하철·버스·택시) 및 통신업종 10% 할인(각 이용액 기준 월 5만원 한도)의 기본혜택이 제공된다. 이달 말까지 카드를 발급받고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1등(1명) 포인트리 300만점, 2등(5명) 포인트리 100만점 등 76명에게 포인트리를 적립해 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외환카드는 주중에는 대중교통, 주말에는 주유소 이용시 혜택을 주는 ‘넘버엔 Epass 카드(Active 타입)’를 내놨다. 주중 대중교통(지하철·버스) 이용시 1회당 100포인트(1일 2회)를 적립해 주고, 주말에는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50점의 예스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SK카드의 ‘빅팟 오일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시 할인형이 아닌 적립형을 선택하면 주유 금액 중 5%를 BC TOP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이 밖에 NH카드도 전국 모든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포인트 적립이 되는 ‘채움모듬5카드’를 출시했다. 모든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주유금액의 5%포인트 적립과 월 최대 3만포인트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한다. 주유 할인카드를 비교할 때는 할인폭은 물론 이용한도와 조건, 연회비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카드 중에서는 전달 이용실적이 20만~30만원을 넘어야 할인받을 수 있도록 조건이 붙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 자주 가는 주유소가 있다면 전국 주유소 서비스보다 할인폭이 커진다는 점도 유념해야 한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