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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교환 엔진오일 하자로 인한 엔진결함이 발생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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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운영자
  • 03.12.01 09:3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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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광고지에 한번 엔진오일을 주입한 후 주행거리 17만km 까지 오일을 교환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승용차에 구입하였는데, 오일주입 후 2만km정도 운행하자 엔진에서 소음이 발생하다가 시동이 꺼져 정비공장에서 확인하니 오일의 불량으로 엔진이 고장났다고 합니다.

엔진 수리비를 보상받았습니다.
엔진오일이 문제인 경우는 차량에 남아 있는 잔량을 수거하여 정부공인시험기관에 시험검사를 의뢰하여 그 결과 차량 고장의 원인인 오일의 불량으로 확인될 경우 엔진오일 제조업자 또는 판 매지에게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오일팬에서 오일스트레이너 및 오일펌프를 걸쳐 각종 엔진오일 라인으로 공급이 되는데 무교환 엔진오일의 경우는 일반오일에 비해 고점도로 오일공급이 원할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엔진의 커넥팅로드 및 메 틸베어링에 심한 스크러치가 발생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소비자의 주의사항◁ 엔진오일은 차종 특성에 따라 자동차 제작사에서 권장하는 오일이 자동차취급설명서에 명시가 되어 있는데, 이건 사례의 경우처럼 특수한 오일을 사용할 경우 사전에 자동차 제작사에 문의하여 차량의 기능과 호완성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 후 사용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며, 엔진의 보증기간은 3년 또는 6만KM로 이건 의 사례처럼 자동차제작사에서 권장하지 않는 오일을 사용하여 엔진에 고장이 발생할 경우 품질보증기간 내라도 보증 수리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차량관리에 있어 주의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자료출처 : 한국소비자보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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