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통신] "스마트폰 확대로 유통 패러다임 바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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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0.10.06 17:50:03
  • 조회: 493

 

 

스마트폰 시장의 확대로 소비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뀔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영걸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교수는 대한상공회의소가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한 '제7차 유통위원회'에서 '모바일 빅뱅과 유통 비즈니스의 진화'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데스크톱PC, 노트북PC에 이어 스마트폰이 사람들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기로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구매까지 연결시키는 이른바 '소셜쇼핑'이 보편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모바일 빅뱅은 유통업체들에게는 고객밀착 경영, 미래형 매장설계 등 새로운 사업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며 "열린 조직문화의 구축, 고객중심의 사업체계 설계, IT인프라 투자 등은 유통업체들이 풀어야 할 숙제"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이승한 대한상의 유통위원장(홈플러스그룹 회장)은 "시대의 변화를 재빨리 받아들이고, 소비자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야 한다"며 "모바일 빅뱅은 유통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꿔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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