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죽 다이어트 - 몸짱되는 홈피트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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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휴박스 [http://www.hubax.com]
  • 10.05.24 14:42:21
  • 조회: 498


세끼 주식으로 밥을 꼭 먹어야 하는 한식파에게 적당하다. 죽 다이어트는 무턱대고 열량 섭취를 제한하는 것과 달리 먹으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이다. 원리는 간단하다. 밥 반 공기를 물에 넣고 끓이면 칼로리는 반으로 줄면서 밥 한 공기나 한 공기 반을 먹는 것과 똑같은 만복감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죽도 단점은 있다.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으며 소화가 너무 빠르게 되기 때문에 공복감에 고통받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먹을 것을 참지 못하고 폭식이나 간식을 하게 되어 오히려 비만이 될 수도 있다.

다이어트 방법
매끼 주식을 식사 대신 죽을 먹는다. 이때 쇠고기죽이나 야채죽이라면 반찬 없이 물을 많이 섭취하도록 하고, 흰죽일 경우는 김치를 물에 씻어 반찬으로 먹으면 좋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흰죽 쌀을 씻어 1시간 정도 물에 담가 불린 다음 쌀 분량의 6배의 물을 붓고 불을 약하게 하여 뭉근하게 끓인다. 푹 끓여서 쌀알이 잘 퍼지면 불을 끄고 잠시 동안 뜸을 들인다.

소금간 없이 담백하게 먹는 것이 좋다. 단백질을 보충하는 쇠고기 버섯죽 살코기로만 된 쇠고기 다진 것과 표고버섯 다진 것을 갖은 양념(다진 파, 다진 마늘, 소금 모두 약간씩)으로 묻힌 후 깨끗이 씻어 물에 불린 쌀과 한꺼번에 냄비에 담아 물을 붓고 끓인다. 밑이 눌어붙지 않게 나무 주걱으로 가끔 저어 준다. 물의 양은 쌀의 6배가 이상적이지만 원하는 농도에 맞춰 조절한다. 공복감을 해소하는 야채죽 날것보다 익혀 먹을 때 더 몸에 좋은 호박과 당근을 잘게 다진 후, 불린 쌀과 함께 냄비에 담아 물을 붓고 끓인다. 쌀알이 충분히 퍼지도록 끓으면 된장을 살짝 풀거나 소금 약간으로 간을 맞추고 뜸 들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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