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물 다이어트 - 몸짱되는 홈피트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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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휴박스 [http://www.hubax.com]
  • 10.05.10 10:45:11
  • 조회: 842


다이어트 방법
`1.
아무것도 먹지 않고 물만 먹는 물 다이어트와 달리 여기서 소개하는 물 다이어트란 식사 전이나 공복에 생수를 1~2컵 마시는 것이다. 2. 또 식사 중에도 한입 음식을 먹으면 다음엔 물을 먹는 방법을 되풀이하라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물을 많이 먹기 때문에 자연 식사량이 감소되고 식욕도 저하되며 밥을 빨리 먹는 습관도 고쳐진다. 3 .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생수에서도 냄새가 나는 것 같아 물 먹기가 싫은데, 이때는 생수에 레몬이나 딸기 같은 과일을 띄워 향을 우려 먹으면 물 먹기가 한층 부드러워진다. 4. 아침은 주식(밥이나 빵)과 우유, 그리고 소량의 동물성 단백질을 빠뜨리지 말고 섭취해야 한다.

공복에 생수를 마시고 식사 중에도 물을 한 모금씩 자주 마신다. 물은 체내의 노폐물을 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도 좋고, 피부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물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미국에서 선보인 방법으로 다른 음식들과 병행해서 물을 먹기 때문에 누구나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이다. 만약 다른 음식을 먹지 않고 물만 계속해서 먹으면 금방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그 동안 배고픔에 허덕여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쉽다.


주의할 점은 물을 많이 먹는 대신 염분 섭취를 줄이는 것이다. 보통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물을 많이 먹어서라기보다 자신도 모르게 염분 섭취가 많아 부종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손과 발이 통통하게 살이 찐 것처럼 부어 있는 사람들이 물 다이어트를 할 때는 특히 염분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하지만 다른 음식을 먹으면서 하는 물 다이어트도 문제는 있다. 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 안의 모든 영양소가 빠져나가게 되어 영양의 불균형을 불러오기 쉽고,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몸이 심하게 부을 수도 있다.

 

또 식사 도중에 물을 많이 먹기 때문에 소화에 필요한 위액이 희석되어 소화 장애가 되고 위하수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런 부작용은 물을 너무 많이 먹었을 경우만 해당되므로 적량을 먹는다면 큰 무리는 없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더라도 평소에 물을 많이 먹으면 자연히 기초 대사량이 늘어 칼로리 소비가 커져서 살이 빠진다. 따라서 적어도 하루에 1.2리터 이상은 먹도록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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