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우유 다이어트 - 몸짱되는 홈피트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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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휴박스 [http://www.hubax.com]
  • 10.04.12 11:00:36
  • 조회: 939


우유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위산을 중화하여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과 위암을 억제해주는 식품이다.
우유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특히 칼슘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그만이다.

■ 주의할 점
흔히 우유는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상대적으로 철분, 비타민 D, 비타민 C, 비타민 B1 과 같은 영양소의 함량이 낮아 우유만으로는 균형 있는 영양섭취가 불가능하다. 그리고 우유의 당분을 소화시키는 소화효소가 체내에서 분비되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이런 사람에게는 적당하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이니 주의해야 한다.

■ 다이어트 방법
1. 사람에 따라 1주일 정도 지속하는 것이 좋으며 한 번에 우유 200~300ml 정도와 오이 1개를 배가 고플 때마다 수시로 먹으면 된다.
2. 우유 다이어트 포인트 아침에 우유를 마시기 전 위액을 희석 시키기 위해 생수 한 컵을 먼저 마셔주고, 공복 시에는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마셔주도록 한다.
3. 우유와 함께 비스킷, 쿠키, 빵, 케이크 등 당분이 많은 식품은 먹지 않도록 한다.
4. 우유는 가능한 차가운 상태에서 조금씩 ○○○듯이 여러 번에 나누어서 마시는 것이 좋다.
5. 잠자기 직전에는 우유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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