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피부를 위한 새로운 테크놀로지 White Whitening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경향신문[http://www.khan.co.kr]
  • 10.03.31 15:22:59
  • 조회: 292

 

화이트닝 제품을 선택할 때 단순히 새로운 성분과 기술만 따지던 시대는 지났다. 이제 코스메틱 브랜드는 저마다 다른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여성에 초점을 맞춰 보다 진화한 맞춤 화이트닝 케어를 제안한다.

 

관리받은 듯 깨끗하게 빛나는 피부
아이오페가 제안하는 신개념 화이트닝 제품인 화이트젠 앰플 에센스는 잡티를 케어하고 전체적인 피부톤을 밝고 환하게 가꿔준다. 특히 각질 케어를 통해 멜라닌 색소를 배출시키고 피부 속 붉은 혈색소인 헤모글로빈 수치를 낮춰 붉은 기를 완화, 외부 스트레스 등으로 증가된 피부 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전체적으로 깨끗한 피부톤으로 가꿔주는 고농축 에센스와 앰플을 더해 더욱 꼼꼼한 화이트닝 케어를 돕는다. 이 앰플 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잡티 부위에 과다하게 생성된 멜라닌을 분쇄하며 진피층의 탄력을 복원시키고 회복을 도와 잡티 부위에 정체된 멜라닌을 배출시킨다. 또 염증성 혈관과 잡티가 생성되는 것을 차단해 잡티와 피부톤, 피부결을 동시에 개선해 관리받은 듯 깨끗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9만원.

 

화이트닝에 관한 오해와 진실

화이트닝 트러블은 멜라닌 때문인가?
화이트닝 트러블을 멜라닌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복잡한 화이트닝 트러블은 혈관 확장에서부터 잘못된 생활습관까지 원인이 다양하다. 특히 다크서클은 눈 밑으로 흐르는 정맥이 과할 때 생기고 여드름 자국은 재생력 저하가 원인이다. 얼룩덜룩하고 칙칙한 피부톤은 턱을 괴는 습관이 한쪽 뺨에 주름을 형성해 한쪽만 그늘져 보이는 등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이다. 따라서 올바른 화이트닝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등의 요소를 바르게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

 

화이트닝 제품과 리프팅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안 되나?
피부에 집중 관리가 필요할 때는 있어도 방치해도 되는 때는 없다. 리프팅 관리가 안 된 피부로 인해 화이트닝 트러블이 생기고 화이트닝 관리가 잘 이뤄지지 않은 피부는 아무리 주름이 없다 해도 아름다워 보이지 않는다. 결국 가장 고민되는 피부 트러블을 중심으로 복합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이상적이다.

화이트닝은 피부과나 에스테틱의 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좋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화이트닝이 결코 단기 집중 관리가 아니라고 강조한다. 레이저 시술 등의 스페셜 케어로 한두 달 정도 피부가 반짝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결국엔 ‘화이트닝 트러블 요요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는 것.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데 특히 홈 케어에 소홀하면 화이트닝 효과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 가장 확실하게 화이트닝 효과를 얻는 방법은 기능성 화장품을 통한 꾸준한 홈 케어와 피부 상태에 맞는 적절한 피부과 및 에스테틱의 스페셜 케어 등을 병행하는 것임을 명심하자.

 

도움말 아이오페 지니어스 김지영 연구원

기미와 잡티, 후회하면 늦다
기미와 잡티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자외선 UVA와 UVB는 봄이 되면 점차 증가하기 시작하고 여름에는 최고에 이르게 된다. 피부는 겨울 동안 차갑고 건조한 환경에 의해 연약해질 대로 연약해졌기 때문에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이 되면 잡티가 생기고 색소침착도 심해진다. 때문에 자외선이 아직 강하지 않고 때부터 화이트닝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하다. 1 사이버화이트 EX 엑스트라 인텐시브 퓨리파잉 트리트먼트 피부 표면의 다크스폿을 관리해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주는 트리트먼트 제품. 8만원, 에스티 로더.

 
화이트닝 제품,
미리부터 꾸준히 사용하자
대부분의 화장품 브랜드의 조언에 따르면 화이트닝 제품은 꾸준히 1, 2개월 이상 사용했을 때 비로소 효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피부 세포가 생성돼 성장하고 각질이 돼 탈락되는 주기가 28일임을 감안하면 충분히 이해가 될 것이다. 화이트닝 에센스를 1, 2주 발라보고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화장품을 바꿔서는 안 된다. 봄날 따가운 햇볕 속에서도 백옥 같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 2 액티브 백신 크리스털 진주 앰풀 4주 프로그램 화이트닝의 최대의 적인 자외선으로 인한 유해 인자의 피부 침투를 억제하고 멜라닌 색소 형성을 예방한다. 25만원, 코리아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이트닝 제품을 선택하자
화이트닝 제품은 피부 트러블을 염두에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기미나 잡티가 고민이라면 고농축 앰풀이나 스폿 제품 등의 집중 관리 제품을, 건성 피부는 크림 타입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민감성 피부는 화이트닝 제품에 들어 있는 성분에 의해 자극받을 수 있으므로 미리 테스트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화이트 리빌 스팟 이레이져 피부톤을 고르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제품. 다크스폿이 점차 흐려지면서 화사하고 균일한 피부톤으로 가꿔준다. 7만4천원, 디올.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자
자외선 차단은 선택이 아닌 필수. 제아무리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사용한다 해도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한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특히 오전 10시~오후 2시에는 자외선이 가장 강할 때이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덧발라야 한다.4.  고결미백 선크림 한약재 ‘오백고’가 기미를 완화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기미 생성을 예방한다. 4만5천원, 한율.

 

잡티는 노력하면 사라지는데 왜 기미는 진해질까?
 한방에서는 메마르면서 그을린 것 처럼 검은 병색이 나타나는 피부를 ‘면초’라고 한다. 한율에서는 이러한 면초 현상 중 기미에 주목했다. 면초의 원인은 기와 혈, 진액의 순환이 깨지면서 세포 순환 장애를 일으켜 멜라노사이트가 비대해지는 것이다. 일반 멜라노사이트는 외부 자극에 의해 크기가 커지지만 자극이 없을 시에는 정상 상태로 복원되는데, 기미 멜라노사이트는 외부 자극에 의해 비대해진 크기가 자극이 없어도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기미를 위한 새로운 한방 처방은?
한방화장품 브랜드 한율에서는 백의 기운을 가진 5가지 귀한 한약재인 오백고를 처방전으로 내린다. 해남 쌀을 무쇠 가마솥에 넣어 밥물이 끓기 시작하면 오백고를 삼베 보자기에 싸서 9시간 찐 뒤 미백에 이롭지 않은 성분을 걸러내는 백미증법으로 약재가 가진 독소를 제거하고 백미의 기운을 더해 미백 효능을 배가시킨다.

 

기미까지 완벽하게 관리해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오백고가 함유된 한율의 화이트닝 제품은 막혀 있는 기와 혈의 흐름을 회복시켜 기미를 집중 개선 해주는 에센스 ‘고결미백 에센스’와 깨끗한 진액을 보강해 지친 피부를 재생시키고 기미 부위를 다스려 개선시키는 미백 재생 촉진 크림 ‘고결미백 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고결미백 에센스는 뭉친 근육을 풀어줘 기의 뭉침으로 인해 비대해진 멜라노사이트를 줄여주고 막혀 있는 혈의 흐름을 활발하게 해 혈이 풀리지 않아 쌓인 멜라노사이트를 또 한번 제거해 준다. 고결미백 크림은 기미가 없어진 자리에 깨끗한 진액을 보강해 맑은 얼굴빛으로 되살려주고 대추 추출물이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색소침착을 억제하고 각질을 제거해 부드러운 피붓결로 가꿔준다. 고결미백 에센스 50ml 13만원, 고결미백 크림 60ml 12만원.

 

스폿 잡는 화이트닝 메이크업 테크놀로지
화이트닝 메이크업의 개념이 달라지고 있다. 단순히 기미와 잡티를 가리는 커버 개념이 아니라 피부톤을 보정하는 비주얼 화이트닝 메이크업 단계로 발전한 것. 최근에는 여기에서 더 나아가 피부 속을 관리하는 기능성 화이트닝 메이크업으로 진화했다.

 

3단계 화이트닝 메이크업 솔루션
그동안 화이트닝 메이크업은 스킨케어의 화이트닝과 등식을 이루지 못했다. 화이트닝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이 좋고 피부톤이 하얗게 표현되는 파운데이션을 말하는 것이었다. 이런 이유로 메이크업 제품의 화이트닝은 액세서리 같은 개념에 불과했다. 그러나 확실히 달라진 이번 시즌 화이트닝 라인은 메이크업 제품을 든든한 지원군이자 파트너의 역할로 승격시켰다. 그도 그럴 것이 멜라닌을 잘게 분쇄해 피부 밖으로 밀어내는 파운데이션에서부터 스트레스와 공해, 중금속 등의 유해 환경을 차단해 멜라닌 생성 자체를 막아주는 파운데이션, 피부 위해 방어막을 만들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파운데이션까지 에센스 부럽지 않은 기능성으로 무장한 메이크업 제품이 대거 등장했다. 화이트닝 메이크업 제품은 스폿을 가려 균일한 피부톤에 화사하게 빛이 올라오는 투명한 베이스를 연출하고 동시에 피부 속 멜라닌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자외선 차단제
화이트닝 메이크업 제품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첨가돼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는 적은 양을 바르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의 경우 자외선 차단 성분을 계속해서 덧바르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메이크업 베이스
화이트닝 메이크업은 빛을 반사해 화사해 보이도록 표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그래서 메이크업 베이스에 펄이 들어간 제품이 많으므로 베이스를 바르기 전 꼭 흔들어줘야 펄이 제품과 잘 섞여 피부에 고루 발린다. 또 손으로 문질러서 바르면 펄감이 떨어지므로 최대한 두드려 펴 바르는 것이 좋다.

 

컨실러 겸용 스팟 코렉터
다크스폿을 없애고 싶다면 화이트닝 에센스와 스폿 케어 제품을 함께 사용해야 효과가 극대화된다. 이때 컨실러 겸용 스폿 코렉터를 사용하면 미백 효과와 커버 효과까지 함께 누릴 수 있으므로 잡티가 심한 사람은 컨실러 겸용 스폿 코렉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파운데이션
미세한 펄이 들어간 화이트닝 파운데이션은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에 얇게 펴 발라 화사하게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또 화이트닝 파운데이션은 일반 제품보다 피지 조절 효과가 뛰어나다. 건성 피부일 경우 스킨케어를 할 때 별도의 보습 제품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콤팩트
화이트닝 메이크업을 할 때는 각각의 단계별 제품을 소량씩 덧바르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나 화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뒤라면 팩트는 번들거림을 없앨 정도로만 퍼프에 가볍게 묻혀 얇게 펴 바를 것.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