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미역 다이어트 - 몸짱되는 홈 피트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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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휴박스 [http://www.hubax.com]
  • 10.03.08 11:15:35
  • 조회: 464

 
다이어트 방법
미역 요리를 식사 대용으로 먹는다. 하루에 약 4그릇 정도. 조리법을 바꾸거나 개발하면 재미도 있고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미역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
미역국 : 미역을 물에 하룻밤 담가두었다가 커다란 냄비에 물과 함께 담아 끓인다. 이때 발한 작용을 돕는 마늘 다진 것을 1스푼 넣어준다. 보통 미역을 참기름에 볶아 물을 부어 끓이는데 이것은 절대 금물이다.
다시마 우린 물 : 부종에 좋은 다시마는 특히 하체가 뚱뚱한 사람에게 이상적이다. 마른 다시마를 하룻밤 동안 물에 담가두었다가 그 물을 매일 아침 공복에 1컵씩 마신다.

미역은 부기를 없애고 피를 맑게 하는 식품으로 하반신 비만인 사람들에게 이상적이다. 피를 맑게 하고 부기를 해소한다고 하여 출산 후에 주로 많이 먹는 식품이기도 하다. 미역 다이어트는 칼로리가 거의 없는 미역을 주식으로 하여 식사의 칼로리를 내리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특히 신장이나 방광의 기능을 개선시켜 주고 풍부한 섬유소가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하반신 비만에 이상적이다. 하반신 비만의 경우는 방광이나 신장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몸 속에 불필요한 수분이 남아 있어 몸을 붓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미역은 여성에게 특히 필요한 요오드가 풍부하여 냉증 예방에도 효과가 높다. 게다가 칼로리가 적은 대신 물에 불려 조리해 부피가 커지기 때문에 쉽게 만복감도 얻을 수 있다. 조리할 때 국을 끓여 먹는 것이 보편적인 방법이지만, 초무침이나 냉국 등으로 다양하게 조리하면 미역만 먹는 것에 질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렇게 한 달 정도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2~3kg 정도 빠지며 특히 변비가 없어지고 아랫배가 쏙 들어가는 사람들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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