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한겨울에도 맑고 매끄러운 피부를 위한 레시피 My Secret Item Oil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경향신문[http://www.khan.co.kr]
  • 10.02.04 13:59:17
  • 조회: 472

 

차고 건조한 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푸석푸석하다면 영양 공급을 멈추고 오일로 피부 바탕부터 다스려라. 오일은 퍼짐성이 좋아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또 피부 깊숙이 침투해 유·수분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건조한 바람에도 당당한 맑고 탄력 있는 피부가 탐난다면 오일 레시피에 집중하자.

 

■ For 건성 피부
수분, 증발을 차단하고 효과적으로 공급한다
건성 피부는 피부층이 얇은데다 수분 증발을 막는 피지의 양이 적다. 특히 겨울에는 공기 중에 수분이 부족해 피부 수분량이 급격히 떨어져 건조로 인한 각질이 자주 일어난다. 피부에 윤기가 없고 세안 후 땅겨 잔주름이 쉽게 생기며 노화도 빨리 온다. 피부 저항력이 약해 외부 자극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예민한 피부로 바뀌는 경우도 많다. 때문에 오일의 빠른 침투력을 이용해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흡수된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

 

□ 마사지 후 스팀을 쏘여서 피부에 흡수시킨다

건성 피부는 일주일에 2, 3번 마사지한다. 손끝의 힘을 최대한 빼고 적은 양을 여러 번 나눠 부드럽게 핸들링 마사지할 것. 마무리는 스팀을 쏘여서 피부에 흡수시킨 뒤 크림을 덧바르면 훨씬 촉촉해진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호호바 오일의 경우 수분과 함께 바를 때 더 효과적으로 흡수되므로 사우나 후 물기가 채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마사지한다.

 

□ 오일 활용도를 최대로 높여라
날씨가 건조할수록 건성 피부의 상태는 악화된다. 저녁에 하는 마사지 외에 일상생활에서 오일 활용도를 높여볼 것. 나이트 재생 크림을 바를 때 오일을 1:1 비율로 섞어 바르면 크림이 피부 깊숙이 침투돼 효과가 배가 된다. 환절기에는 피부 균형이 깨져 화장이 들뜨기 쉽다. 이럴 때는 아침에 가볍게 오일 마사지를 하면 뭉친 근육이 풀어지고 화장도 잘 받는다. 몸이 건조하다면 보디로션을 바를 때 오일 1, 2방울을 섞어 바르면 훨씬 촉촉하다.

 
1. 100% 앰플올리브, 홍화씨, 아르간, 마룰라로만 구성된 100% 천연 유기농 오일. 피부 탄력과 영양,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5만원, 오앤.

2 에이큐 페이셜 퓨어 오일 건조 및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베리어 기능과 각질층의 수분 보유 수준을 높인다. 18만원, 코스메 데코르테.

3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크림보다 흡수가 빨라 건성과 악건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9만원, 바비 브라운.

4 컬처 바이오 프레셔스 나이트 오일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100% 천연 원료를 사용한 고농축 영양 오일. 5만9천원, 이브로쉐.

5 페뷸러스 페이스 오일 수분 공급의 재스민 꽃, 항균 작용의 일랑일랑, 해독 작용의 노간주 열매 등 9가지 식물 추출물로 만든 오일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고 수분을 공급한다. 9만원, 에이솝.

 

□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한 페이스 오일 마사지
저녁 세안 후 스킨으로 피부를 가볍게 정리한다. 손바닥에 페이스 오일을 덜어 양손으로 비벼 따뜻하게 데운 뒤 마사지한다. 복합성과 지성 피부일 경우 오일의 유분감이 부담스럽다면 오일에 평소 바르던 에센스를 2:1 비율로 믹스해 사용할 것. 피지 분비량이 지나치게 많은 지성 피부라면 T존 부위는 피하는 것이 좋다. 마사지가 끝난 뒤 지성 피부와 복합성 피부는 스팀타월로 T존 부위의 오일을 닦아내어 유·수분 균형을 맞춘다.

 
1 얼굴에 손바닥을 감싸듯이 댄 다음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누르듯 바른다.

2 목을 좌, 우, 가운데로 3등분한 뒤 부위별로 아래에서부터 위로 쓸어 올린다.

3 양손의 검지를 이용해 턱 중앙-입 양옆-인중-코 양옆-미간-관자놀이 순으로 지압한다.

4 손바닥으로 볼 아래에서 시작해 위쪽으로 쓸어 올린 뒤 손가락으로 두드리며 가볍게 자극한다.

5 손바닥을 이마에 밀착시킨 뒤 위를 향해 이마 전체를 쓸어준다.

6 귀 양쪽 뒷부분과 턱, 목, 쇄골의 움푹 파인 지점을 차례로 지압한다. 목은 위에서 아래로 가볍게 쓸어내린다.

 

■ For 지성 피부
피지막 구조와 비슷한 성분을 선택한다
지성 피부는 오일과 잘 맞지 않지만 성분을 잘 골라 사용하면 유·수분 관리에 도움이 된다. 피지막의 구조와 비슷한 올리브 오일 성분이라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피부에 빨리 흡수되는 로즈메리, 캐모마일 등 식물성 오일도 좋다. 트러블이 있다면 티트리, 레몬, 라벤더, 유칼립투스 등 항균·항염 작용을 하는 오일을 선택한다. 단, 미네랄 오일 제품은 모공을 막고 흡수가 더디므로 지성 피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3, 4일에 한 번 1, 2방울이면 충분
피부 균형이 깨지면 노화 각질이 쌓이고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데 오일 마사지를 이용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면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지성 피부는 3, 4일에 한 번 혹은 각질로 피부가 심하게 들뜰 때 사용한다. 저녁에 스크럽으로 각질을 정리한 뒤 오일 1, 2방울을 눈가 밑과 볼 주변 위주로 바른다. 마사지가 끝난 뒤에는 얇게 에센스만 펴 발라 산뜻하게 흡수되도록 한다.

 

1 퓨처 사이언스 리페어 컨센트레이션 1818종류의 식물성 오일이 피부 트러블과 각질을 정돈하고 탄력을 부여한다. 6만5천원, 코스메 데코르테.

2 석세스 에이지 스필렌디드 딥 액션 오일 세럼가볍고 투명한 젤 에멀션 타입으로 뷰티 호르몬 불균형 증상을 개선해 피부 재생에 강력하게 작용한다. 24만6천원, 겔랑.

3 임프레스 IC 리바이탈라이징 소프트닝 오일 보태니컬 오일이 피부를 유연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산뜻한 감촉의 오일로 매일 사용 가능하다. 6만5천원, 가네보.

4 럭셔리어스 마사지 오일 샌들우드, 세다와 파촐리 그리고 인도 멀구슬 나무 오일 성분이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한다. 12만9천원, 달고.

5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페이셜 트리트먼트 오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한다. 15만9천원, 에이솝.

 

■ For 복합성 피부
투웨이 관리로 민감성 피부를 예방한다
복합성 피부는 T존에는 노화 각질이 잘 생기는 반면 U존에는 건조 각질이 잘 생기며 피부가 건조하다. 이렇게 다른 상태의 피부가 공존하기 때문에 한 가지 피부에 맞추면 지나친 유분으로 인한 여드름이 생기거나, 민감성 피부가 되기 쉽다. 때문에 오일을 사용할 때는 민감성 피부용을 사용하거나, 가볍게 발리고 빠르게 흡수되는 제품을 고를 것. T존은 지성용, U존은 건성용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 U존은 흡수시키고 T존은 닦아낸다
일주일에 1, 2번 볼과 입가의 건조하고 각질이 많이 발생하는 부위를 중점적으로 마사지한다. 이때 수분 에센스나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볼을 세 부분으로 나눠 각각 바깥쪽을 향해 타원을 그리며 피부를 위로 쓸어 올린다. 양손의 중지와 약지로 아랫입술 중앙을 누른 뒤 입술 끝 쪽으로 끌어당긴다. 마사지 후 가볍게 두드려 발라 오일 막을 얇게 씌운다. 반면 T존은 오일 마사지를 1분 이내로 빠르게 끝낸 뒤 스팀타월로 각질과 피지를 닦아낸다.

 

1 엘릭시어 앙시앙 보습은 기본, 주름 개선, 탄력 부여, 피부 재생,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오일. 45만원, 프레쉬.

2 베리 프레셔스 리제너레이팅 컨센트레이트유기농으로 재배한 이모르뗄 꽃 추출물이 함유된 고농축 에센셜 오일.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9만원, 록시땅.

3 큐어 오일 보라지, 올리브, 록샘피어 등을 원료로 만든 100% 식물성 오일. 피부 지질층을 강화해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만든다. 2만9천원. 제니스웰.

4 로터스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진정 작용에 효과적인 캐모마일, 로즈메리, 제라늄 성분을 함유한 100% 식물성 오일. 탈수를 예방하고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준다. 5만7천원, 클라란스.

 

■ 오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피부 트러블

1 화장이 잘 안 받는다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건조하면 각질이 일고 화장이 들뜨기 쉽다. 기초 손질 후 파운데이션에 오일 2, 3방울 섞어 바를 것. 각질을 진정시켜 피부가 매끄럽게 표현된다.
 
2 입술이 건조하다
입술이 자주 트거나 건조하면 잠자기 전 오일과 아이크림을 1:2 비율로 믹스해 입술 전체에 두드리듯 바른다. 메이크업할 때 립스틱을 바른 뒤 오일을 면봉에 묻혀 발라도 효과적이다.

3 얼굴이 심하게 땅긴다
세안 후 마지막 헹굼 물에 오일을 1, 2방울 떨어뜨려 잘 섞어 씻는다. 세안 후 수분 증발을 막고 얼굴이 땅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4 얼굴에 각질이 일어난다
각질을 제거할 때 스크럽에 페이스 오일을 1, 2방울 섞어 가볍게 마사지하면 보습 효과까지 동시에 볼 수 있다. 특히 건성 피부에 활용하면 좋다.


5 목에 주름이 생겼다
오일을 손바닥에 덜어 온기를 더한 뒤 목 전체에 펴 바른다.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목을 아래에서 위로 부드럽게 쓸어 올린다. 목 중앙에서 오른쪽으로 쓸어주듯 이동하며 마사지한 뒤 중앙으로 돌아와 왼쪽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6 두피와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하다
샴푸 전 오일을 두피와 모발에 바른 뒤 가볍게 두피 마사지를 한다. 5~10분간 헤어캡을 쓴 뒤 샴푸를 하면 머리카락이 한결 촉촉해진다. 샴푸 후 마지막 헹굼 물에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헹궈도 효과가 좋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