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메이크업 아티스트 3인의 컨실러 노하우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경향신문[http://www.khan.co.kr]
  • 10.01.22 15:31:34
  • 조회: 1097

 

모임 많은 연말연시, 잡티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하는 비밀은 컨실러. 어떤 부위에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메이크업의 완성도가 결정된다. 3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컨실러 활용 노하우와 상황별 사용법을 공개한다.


“컨실러는 도구에 따라 사용법이 다릅니다. 첫째, 손을 활용한 방법인데 가장 힘이 약한 손가락인 약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손끝에 컨실러를 소량 묻힌 뒤 원하는 부위에 둥글리듯 바르면 색상의 경계가 생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둘째, 브러시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컨실러 브러시에 컨실러가 없는 곳과의 색상 변화 없이 크림 타입 컨실러를 쓸어내듯 묻힌 뒤 가리고 싶은 부위의 피붓결을 따라 바릅니다. 이때 브러시의 한쪽 면에만 컨실러를 묻혀 반대쪽으로는 얼룩이 없게끔 펴 발라야 합니다.”

 

■ His Advice눈밑 다크서클 커버
눈가는 예민한 부위라 펴 바르는 방향이 중요하며 절대 두껍게 발라서는 안 된다. 만약 색상을 이용해 덮어버리게 되면 두꺼워질 뿐만 아니라 주름져 보이기 쉽다. 따라서 보색을 이용한 컨실링이 가장 이상적이다. 다크서클이 갈색 빛이라면 오렌지색의 눈 전용 컨실러를 사용하고 푸른빛이라면 옐로 톤의 눈 전용 컨실러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사용방법은 손을 이용하되, 약지로 언더라인부터 주름이 생기지 않게 눈 꼬리 방향으로 쓸어준 뒤 다크서클이 나타나는 눈밑 부위 방향으로 둥글리듯 바른다.

 

■ 유혜정 애경 조성아루나 신채널 마케팅팀
“컨실러를 사용할 때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하게 잡티나 피부 트러블을 커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메이크업 초보자는 컨실러 사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파우더 타입 컨실러를 사용하면 쉽고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습니다.”

 

■ His Advice기미와 주근깨, 여드름과 점 커버
기미, 주근깨와 같은 넓은 면적을 커버해야 할 때는 얼굴의 전체적인 피부톤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자신의 피부톤과 비슷한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펴 바르고 파우더 타입의 컨실러로 톡톡 두드려 바르면 넓은 부위도 쉽고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다. 민감한 여드름과 점 같은 작은 부위는 손가락으로 살짝 터치해주는 것이 좋다. 전체적으로 피부톤이 조금 어둡다면 눈밑과 입가의 움푹 들어간 부위에 피부톤보다 밝은 브러시 타입의 컨실러를 발라 입체감을 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권선영 L이유정크레 메이크업 원장
“눈밑의 심한 다크서클을 커버할 때는 컨실러를 바르기 전 아이크림을 발라 눈가를 촉촉하게 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 His Advice T존 하이라이트 주기
눈밑 다크서클이나 이마와 코가 연결되는 부분에 컨실러로 하이라이트를 주면 얼굴이 훨씬 화사하고 어려 보인다. 눈 주위는 리퀴드 타입 컨실러로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콧등이나 블랙헤드는 스틱 타입 컨실러로 감추는 게 커버력과 지속력이 오래간다. 그리고 리퀴드 타입 컨실러로 눈밑 애교살을 밝혀주면 컨실러로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가능하다.

 

■ Concealer Type

컨실러 타입별 특징
1 브러시 타입 - 눈밑 등 얇은 부위에 적당하다.
아이 라이팅 컨실러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리퀴드 타입 컨실러. 눈가뿐만 아니라 T존과 입가를 환하게 밝혀 얼굴을 입체감 있게 표현하는 브라이트닝 제품이다. 3만원, 애경 조성아루나.

 

2 크림 타입 - 기미나 주근깨 등 넓은 부위를 커버하는 데 효과적이다.
크리미 컨실러&컨실러 브러쉬 촉촉한 상태 그대로 피부에 남아 있다. 컨실러 브러시를 이용해 바른 뒤 테두리 선이 남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눌러가며 바른다. 크리미 컨실러 3만5천원·컨실러 브러시 3만2천원, 바비 브라운.

 

3 펜슬 타입 - 점이나 여드름 등 작은 결점을 커버하는 데 효과적이다.
컬러 크레이용 사용하기 쉬운 펜슬 타입으로 자연스럽게 피부 잡티를 커버할 수 있다. 라이트와 다크 2가지 컬러로 점과 주근깨 등 다양한 잡티를 커버하는 데 좋다. 3만1천원, 슈에무라.

 

4 스틱 타입 - 립스틱처럼 돌려서 사용하는 컨실러로 사용이 편리하다.
듀얼 볼륨업 스틱 눈가 전용 수딩 밤 역할을 하는 컨실러로 잔주름과 건조함을 없애주고 화이트 컬러와 브론즈 컬러로 다크서클과 팔자주름을 커버하는 효과가 있다. 가격미정, L이유정크레.

 

5 케이크 타입 - 고체 형태로 넓은 부위를 커버하는 데 효과적.
프로 컨실러 슈에무라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완벽하게 피부 결점과 다크서클을 커버한다. 부드러운 발림과 밀착력으로 번짐 없이 오래 지속된다. 3만6천원, 슈에무라.

 

6 파우더 타입 - 가루라 뭉침 없이 균일하게 피부에 발린다.
수퍼 커버 피부 결점을 커버하는 신개념 파우더 타입 슈퍼 커버 컨실러. 3만2천원, 애경 조성아루나.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