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웃음과 전신운동(2) - 유쾌한 웃음충전소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한광일의 한국웃음센터 [http://ha.or.kr/]
  • 10.01.12 14:49:45
  • 조회: 369

 

■ 얼굴 운동
눈이 마음의 창이라고 한다면 얼굴은 우리 몸의 창이라고 보면 된다. 우리 몸의 어느 부분도 소홀히 할 수는 없지만 특히 얼굴은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턱은 얼굴 선을 결정하는 부위이므로 운동을 통해 보다 탄력있고 아름다운 턱을 만들면 전체적인 얼굴 윤곽도 달라지게 된다. 우선 턱을 좌우와 상하로 돌리는 운동을 해보자. 그런 다음 입을 크게 벌리고 턱으로 천천히 원을 그려보자. 연습하면 할수록 점점 더 유연해질 것이다.


이젠 구강에 대한 운동이다. 큰 소리로 하하, 헤헤, 히히, 호호, 후후를 발음하면서 하면 얼굴 전체에 탄력이 생겨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코는 얼굴 중에서도 중심축을 이루는 부분이며 장기 중에서는 비장과 관련이 있다. 냄새를 맡는 일을 하기 때문에 얼굴 중에서 가장 예민한 부위이며 쉽게 피로해지는 부위이기도 하다. 코 운동은 다른 부분과 달리 부위를 진동시키기가 조금 어렵지만 양미간을 찡긋거리거나 입과 함께 움직여 씰룩이는 방법 등이 있다. 볼 운동은 이를 닦고 물로 헹구어내는 동작을 연상하면 쉽다. 마치 입안에 물이 들어 있는 것처럼 오물오물거려서 뱉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볼 근육이 떨리면서 자연스럽게 진동을 한다. 이 운동은 볼살을 빼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이 과정이 끝나면 다시 입안을 부풀린 상태에서 양볼을 손바닥으로 가볍게 쳐준다.

■ 가슴과 엉덩이 운동
가슴운동은 두 손바닥으로 가슴을 두드리면서 푸하하하 박장대소를 하면 된다. 오목가슴에서부터 점차 바깥쪽으로 이동해가면서 두드려주는 게 요령이다. 답답한 가슴이 뻥 뚫리고 웃는 동안 나쁜 공기도 신선한 공기로 대체된다. 엉덩이 운동은 항문을 조인 상태에서 하하하, 하고 10회 이상 웃어주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여러 번 반복하다 보면 항문 주변 근육에 탄력도 생기고 치질이나 변비를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