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웃음과 전신운동(1) - 유쾌한 웃음충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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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한광일의 한국웃음센터 [http://ha.or.kr/]
  • 10.01.05 10:48:49
  • 조회: 490

 
뱃살운동
자주 웃는 것도 뱃살빼기 비결 중에 하나이다. 모방송국과 함께한 실험에서 22세 남자에게 웃음요법을 실행해본 결과, 체중이 72.8kg에서 72kg으로, 비만도는 103.7%에서 102.6%로, 체지방률은 12.5%에서 12.1%로 바뀌었다. 운동을 하지 않고 웃음요법만으로 실험을 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현저한 차이를 보였다.

 

뱃살을 빼는 데는 걷거나 가볍게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이 무엇보다 효과적이지만 여기에 웃음 요법을 병행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 단, 이때의 웃음은 가볍게 미소 짓는 정도가 아니라 뱃살을 자극하면서 웃는 것이어야 한다. 손뼉을 치며 뱃살이 진동하도록 박장대소나 요절복통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처음에는 쉽지 않겠지만 뱃살을 주먹으로 두드리면서 진동하는 웃음을 웃으면 온몸이 깨끗해지고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을 받는다. 배를 주물러주거나 손바닥으로 배를 천천히 문질러주면 장운동이 되어 더욱 효과적이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윗몸일으키기가 있는데 하체를 움직이지 않고 상체만을 활용하며 올라갔다가 내려올 때 올라갔던 처음 자리로 되돌아오는 것이 중요하다. 더 많은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운동효과가 더 좋아진다.


윗몸일으키기를 하고난 뒤 그대로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45도 정도 들었다 내리는 운동을 반복하면 복근이 강화된다. 이 운동을 10회 정도 하고 나서 다리를 양쪽으로 쫙 벌리는 운동을 하면 뱃살의 진동을 돕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누운 채로 양 무릎을 세우고 가슴 쪽으로 천천히 당기면서 숨을 내쉰다. 숨을 내쉬면서 아에이오우를 발음한다면 내장기관이 진동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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