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함께 치른 입시 엄마와 딸 ‘사과 피부’ 만들어요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경향신문[http://www.khan.co.kr]
  • 09.12.10 10:29:02
  • 조회: 421


지난해 12월,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본 서윤아양(서울 서초동)은 매우 편안한 상태였다. 원서접수, 합격자 발표 등 여러 과정이 남아 있었지만 일단 가장 큰 관문을 무리없이 통과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능시험을 준비하면서 만성두통과 위경련까지 일어날 정도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아 왔기 때문에 빨리 벗어나고 싶은 마음뿐이었다. 그동안 관심을 갖지 못했던 외모에도 눈길이 갔다. 그런데 움푹 파인 여드름 흉터와 아직도 빨갛게 솟아있는 여드름을 거울로 볼 때면 도저히 웃을 수 없었다. 서양은 “새내기 상징인 화장기 없는 뽀얗고 깨끗한 피부를 자랑할 수 없다고 생각하니 정말 속상했다”고 회상했다. 엄마와 함께 당장 피부과로 향했다. 원하는 전공을 선택해 대학 1년을 보낸 서양은 이제 더 이상 피부 고민은 하지 않는다. 어디서나 깨끗한 피부가 자랑이다. 화장 등 외모에 대한 신경도 덜 쓰고 학업에 열중해 2학기에는 장학금도 받았다.

 

서양 어머니 진국희씨(53) 역시 막내딸까지 수능시험을 다 치르고 나니 또 한 번 인생의 고비를 넘긴 것 같았다. 일단 딸의 마음이 편하고, 성적이 나쁘지 않자 여유가 생겼다. 그런데 송년모임에 나가려고 거울을 마주한 순간 깜짝 놀랐다. 그동안은 힘들어하는 딸 걱정에 보이지 않았던 주름살이 속속 드러나 보였던 것. 10살은 더 들어 보이는 것 같아 모임에 나가기 싫을 정도였다. 이제 남은 내 인생을 좀 더 자유롭고 행복하게, 나를 위해 살고 싶었는데 거울을 볼 때마다 행복하게 웃을 자신이 없었다. 이런 고민으로 딸과 함께 피부과를 찾았던 진씨도 이제 자신감을 되찾았다. 수영, 등산 등 다양한 레포츠를 시작했고, 여러 젊은 사람들과의 모임에도 스스럼없이 나갈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경험들은 진씨를 더욱 에너지 넘치게, 더욱 젊어지게 했다. 두 모녀가 행복해하자 집안에는 웃음꽃이 떠나지 않는다.

 

■ 효율 높인 해피피부재생술로 행복한 피부를

피부문제는 여러 원인들을 복합 치료해야 해결된다. 사진은 해피피부재생술 모습. 서양 모녀처럼 대학입시를 마친 엄마와 딸의 피부는 심각할 수밖에 없다. 입시 스트레스, 부족한 수면 등은 남성호르몬을 과다 분비시키고, 그 결과 여드름이 생긴다. 하지만 공부하느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방치했던 여드름은 어느새 여드름 흉터로 자리잡는다. 자식의 대학입시를 위해 눈코 뜰 사이 없이 바빴던 엄마 역시 얼굴에 주름이 깊게 패였다.

 

하지만 피부문제들은 절대로 한 번에, 쉽게 좋아지는 법이 없다. 우선 여드름의 경우 단순히 레이저를 쪼인다고, 약을 바른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다. 피지 생성을 억제시키고, 피지 안에 증식된 세균들의 번식도 막아야 한다. 또 피지가 모공 밖으로 잘 배출돼야 한다. 어느 단계 하나라도 균형 있게 치료하지 못할 경우 여드름 치료는 실패할 수밖에 없다. 주름도 마찬가지다. 눈, 뺨, 팔자주름 등 우리 얼굴 각 부위의 피부 특성이 다른 만큼 그에 따른 주름치료도 다르게 복합적으로 해야 하고 얼굴 피부 전체의 탄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아로마벨피부과에서는 복합적인 기법을 이용한 피부치료법을 적용하고 있다. 바로 ‘해피(HAPPY:Hybrid Anti-aging Promotion Providing Youth) 피부재생술’. 피부과 전문의로서 20년간의 임상경험을 기초로 해피피부재생술을 개발한 아로마벨피부과 신창식 원장은 “그 어떤 피부 문제도 어느 특정 원인만으로 생기지 않는 만큼 치료법도 여러 원인들을 함께 잡을 수 있도록 복합적용해야 한다”며 “해피피부재생술은 이러한 원리에 따라 치료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두고 개발한 복합 피부치료법”이라고 말했다.

 

먼저 ‘해피피부재생술 여드름 치료’는 ‘고주파치료+광역동(PDT)치료+비타민C전기영동법’이 결합됐다. 고주파치료로 먼저 모공을 열고, 광역동치료로 약이 피부 전체에 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한다. 비타민C 전기영동법으로는 여드름 흉터 치료를 촉진시킨다. 특히 해피피부재생술은 피부세포의 효소 활동을 두 배로 증가시키는 ‘Q10 효과’가 핵심이다. 피부온도가 10도 증가하면 피부세포 효소활동은 두 배로 증가하는 것을 말한다. ‘해피피부재생술 주름치료’ 역시 주름부위에 따라 다른 치료법을 복합적용한다. ‘보톡스+고주파+레이저+필러’ 치료로 구성돼 있는데 눈가와 이마 주름은 물론 처진 얼굴, 푹 꺼진 피부까지 치료가 가능하다.

 

신창식 원장은 “근본적으로 피부세포 활성도를 높인 상태에서 치료하기 때문에 한 번 치료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특히 주름이나 여드름 등 피부의 주된 고민뿐만 아니라 피부톤 개선, 전체적인 피부탄력 저하 등 다른 문제들까지 함께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전반적으로 피부가 좋아지게 된다”고 말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