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아/교육] 10일부터 '대입상담콜센터' 본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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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09.09.10 10:4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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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진학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입상담콜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0일 오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중앙라운지에서 대입상담콜센터 개소식을 갖고 대입 상담 업무를 시작했다. 콜센터는 수시와 정시모집이 진행되는 9~12월 대교협과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함께 운영된다. 대교협 총괄콜센터는 현직 교사와 전직 대학입학사정관 등 8명으로 구성됐으며,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담을 받는다.

 

또 현직 교사 348명이 활동하는 시·도교육청 단위에서는 학교 일과가 끝나는 오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학생과 학부모는 인문계와 자연계, 예체능 전문(전문계고 및 전문대) 중 선택해 상담이 가능하다. 대입 업무가 끝나는 1~8월에는 대교협 총괄콜센터의 경우, 진학 상담 업무와 일선 교사 연수 지도, 상담 메뉴얼 개발, 홍보 활동 등을 담당한다.

 

시도교육청은 온라인 진학정보센터를 통해 연중 온라인 상담을 벌일 계획이다. 온라인 상담은 학생과 학부모가 대교협이나 시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있는 '대학 입학 상담'에 접속하면 전화 상담으로 이어지는 방식이다. 인터넷을 이용하지만 인터넷폰이 없어도 일반 전화나 휴대폰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운 경우에는 대표번호(1600-1615)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교과부 관계자는 "당분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계속 보완할 것"이라며 "전국 시도 교육청 상담 교사단이 활동하는 오후 4시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원할히 상담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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