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먹으며 즐기는 '저 인슐린 다이어트' (2) - 내가 예뻐지는 이유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뷰티아이[http://www.beautyi.com]
  • 09.08.18 09:18:27
  • 조회: 348

 
배고픈건 절대 참을 수 없다! 무조건 굶는 것이 장땡인 다이어트 시대는 지나지 오래~~ 배고픔에 울지 않고 식단만 바꾸어도 저절로 살이 빠지는 저 인슐린 다이어트. 몸속 호르몬인 인슐린을 억제하는 음식을 골라 먹음으로서 날씬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저 인슐린 다이어트의 모든 것.

실천해보기!! Good Food & Bad Food
Good Food
GI 수치가 낮은 식재료는 날것으로 먹는 음식, 조리를 거의 하지 않는 음식, 딱딱한 음식, 정제하지 않은 음식,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이다.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 : 현미밥, 호밀빵, 메밀국수, 잡곡밥이나 통밀빵, 생크림, 맥주, 와인, 치즈, 버터, 위스키, 대부분의 육류와 어패류, 과일 야채 등

Bad Food
'저 인슐린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혈당치의 급상승을 막는 것. 식사로 혈당치가 올라가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혈당지수가 높은 식품 : 설탕, 맥아당, 초콜릿, 식빵, 감자, 흰쌀밥, 딸기잼, 당근, 옥수수, 파인애플, 호박토란, 아이스크림, 황도통조림 등

GI가 높은 음식을 먹고 싶을 땐 어떡하지?
이때는 혈당이 단숨에 높아지지 않도록 GI가 낮은 음식과 섞어서 먹어야 한다. 예를 들어 쌀밥이 먹고 싶다면 미역, 두부, 우엉 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과 함께 먹는 게 좋고, 바게트나 식빵등이 먹고 싶으면 우유나 치즈 같은 유제품을 함께 먹는 게 좋다.


유익한 음식재료 Best 3
식초 - 식초에 들어있는 초산과 구연산에는 당질이 체내에 흡수되는 속도를 천천히 하여 혈당치가 급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을 한다.
유제품 - 유제품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식사한 식품의 소화, 흡수 속도를 억제하여 준다. 식전에 한잔의 우유를 마시는 것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식물섬유 - 식물섬유도 당질이 체내에 흡수되는 속도를 천천히 하여 혈당치가 급격히 상승되는 것을 막아준다. 변통을 정리하는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 매일 식사에 플러스하여!

성공포인트
1_GI 수치가 낮은 음식을 골라 먹는다.
2_천천히 꼭꼭 ○○○어 먹는다.
3_운동을 병행한다.
4_식초, 유제품과 함께 먹는다.
5_단것은 피한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