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인체가 부분별로 약할 때 (2) - 튼튼 요가 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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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동양요가협회 [http://www.yogayoga.co.kr
  • 09.07.06 10:43:02
  • 조회: 505

 

한쪽 어깨가 약할 때
만일 오른쪽 어깨가 왼쪽어깨보다 힘이 약해서 처지게 되면 오른쪽 어깨는 가동범위가 좁아지게 되고 야위어지게 되며 오른쪽의 폐와 내장을 압박시켜서 그 기능을 약화시킨다.
▶ 한쪽 어깨를 강하게 하는 수정체조 법은 엎드려서 양손을 양 겨드랑 옆에 짚고 손바닥으로 마루를 누른다. 두 다리는 펴두고 발가락을 세워서 바닥을 누르고 체구를 들어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양 팔꿈치를 조금 굽히고 어깨도 낮추어서 오른손으로 바닥을 세게 누르면서 어깨를 오른쪽으로 천천히 이동해간다. 오른쪽 어깨에 힘이 들게 하면서 참는다. 이때 오른쪽 어깨가 강해지게 된다.

한쪽 늑골이 약할 때
만일 오른쪽 늑골의 힘이 약해지게 되면 오른쪽 팔을 위로 펴 올리는 것이 부자연스럽게 되고 이 자세로 인해 활동에 불편을 주게 되는 곳은 그쪽 어깨, 늑골, 팔이 된다.
▶ 오른쪽 겨드랑의 힘을 강하게 하는 수정체조 법은 바로 누워서 두 다리는 펴두고 발뒤꿈치로 바닥을 세게 누른다. 양 팔은 양 팔꿈치를 양 귀에 닿게끔 하면서 위쪽으로 펴두는데 왼쪽 손으로 오른쪽 손목을 잡고 오른쪽 팔을 더욱 밀어 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히프를 들어올린 다음 오른쪽으로 보내는데 이때 오른쪽 늑골과 겨드랑 부분을 더욱 오른쪽으로 밀면서 그 곳에 힘이 들어가게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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