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과일 다이어트 (2) - 건강한 인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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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스포츠코리아 [http://www.sportskorea.net]
  • 09.06.23 09: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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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과일다이어트, 식단조절로 실속있는 다이어트에 도전해야
이처럼 잘못 이용 할 경우 독이 되지만 잘만 이용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것이 바로 과일! 따라서 효과적으로 이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은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것. 따라서 과일다이어트를 할 경우 자칫 부족할수 있는 단백질이나 탄수화물등을 같이 먹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과일과 고구마, 달걀 등으로 식단을 꾸민다거나, 일반 식사를 하되 밥을 적게 먹고 과일을 먹는것이죠.

 

식사와 식사 사이에 과일을 조금씩 섭취하여 공복감 을 해소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만약 과일로 다이어트를 하고자 한다면 가급적 칼로리와 당분이 적은 키위나 사과,토마토,자몽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을 튼튼하게 하고 배변을 이롭게 하는 식이섬유는 과육보다는 껍질에 많으므로 껍질을 먹을수 있는 과일은 통째로 먹는 것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은 식후보다 식전 공복상태에서 먹는것이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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