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인스턴트 자세 수정 요가 행법(5) - 튼튼요가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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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동양요가협회 [http://www.yogayoga.co.kr]
  • 09.06.09 10:5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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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이 불편할 때
이 경우는 크게 볼 때 3가지를 바르게 하여야 한다. 손목과 발목의 경직을 해소시킬 것(3목은 관련 부위이기 때문), 어깨에 힘을 빼고 목을 길게 할 것, 후두부를 밀어 올려서 머리를 좌우로 기울기 및 돌리기를 할 것 등이다.

엎드려서 양손은 등 뒤로 보내어서 합장을하고 턱을 당긴다. 상체와 두 다리를 들어올린 다음 발가락을 강하게 당겨서 발목에 힘을 넣고 양 팔꿈치를 천정쪽으로 급히 강하게 올려서 2~3초를 참고 있다가 급히 힘을 뺀다. 5~6회 반복한 후, 목을 길게 하여 숨을 내 쉬면서 머리를 좌우로 기울이기를 하고 또 좌우로 돌리기를 행한다.


무기력해 질 때
전신적으로 힘의 통일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 상태를 인체의 각 부분별로 본다면 발바닥과 손바닥의 한가운데에 힘이 정돈이 되어있지 않다. 발목과 손목이 벌어져 있다, 다리와 팔이 굽어있고 틀어져 있다.

수정법은 사진과 같이 숨을 내쉬면서 상,하체를 동시에 들어올린다. 머리를 들고 발등을 펴서 2~3회 또 턱과 발가락을 당겨서 2~3회를 올린다. 이때 손가락은 펴되 엄지손가락 안 쪽 부분에 힘이 들게 하고 발은 발가락을 당기되 엄지발가락 안쪽부분에 힘이 들게 한다. 팔과 다리는 오금 안쪽에 힘을 주며 수직으로 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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