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멀티플렉스 영화관 만족도는? 글쎄~ (1) - 소비자시대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소비자보호원 [http://www.cpb.or.kr]
  • 09.05.21 09:32:40
  • 조회: 708
소비자는 주차장·매점 등 가장 불편

영화뿐만 아니라 쇼핑과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는 연인과 친구, 가족들의 데이트 코스이자 나들이 장소가 됐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멀티플렉스의 시설과 서비스에 몇 점이나 주고 있을까? 안타깝게도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생각 보다 낮게 나타났다.

한국 소비자원이 서울 소재 5대 멀티플렉스에서 영화를 보고 나온 소비자 2백2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 만족도 점수는 평균 65.75점에 불과했다. 소비자들은 특히 주차장, 매점 등에 낮은 점수를 매겼다.
소비자 만족도는 전체적으로 롯데시네마(67.5점)가 가장 높았고 메가박스(67점), CGV(66.5점), 씨너스(65점), 프리머스(62점) 순이었다. 스크린ㆍ음향 등 상영시설에 대한 만족도는 CGV가, 주차장ㆍ매점 등 부대ㆍ편의시설은 롯데시네마가, 교환ㆍ환불 등의 인적 서비스는 CGV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상영 시설 만족도
스크린, 음향, 좌석, 상영관 내부 쾌적성 등 상영시설에 대한 만족도는 CGV(71.25점)가 가장 높았고, 프리머스(64점)가 가장 낮았다. 항목별로는 스크린 선명도ㆍ음향의 적절성ㆍ상영관 쾌적성에서는 CGV가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좌석의 편안함 및 시야확보성 등의 좌석 관련 만족도는 롯데시네마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적 서비스 만족도
안내, 문의, 예매, 교환 및 환불, 발권 등 인적서비스 관련 만족도는 평균 73.5점으로 다른 항목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상영관 별로는 CGV의 서비스 만족도(76.75점)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씨너스(73.75점), 메가박스(72.75점), 롯데시네마(71.50점), 프리머스(71.25점) 순이었다.

부대 ·편의시설 만족도
부대ㆍ편의시설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63.5점으로 전체적으로 낮았으며 롯데시네마(66점), 메가박스(65점), 씨너스(63.75점), CGV(62.75 점), 프리머스(60점) 순이었다.
소비자들은 주차공간(평균 56.8점), 구내 매점(평균 53.3점)등 부대ㆍ편의시설에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화장실의 경우 남성(청결도 71.5점, 편의성 70.25점)에 비해 여성 (청결도 62점, 편의성 60.25점)의 만족도가 크게 낮아 이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되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