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인스턴트 자세 수정 요가 행법(2) - 튼튼 요가 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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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동양요가협회 [http://www.yogayoga.co.kr]
  • 09.05.18 08:4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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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질이 날 때
골반 특히 장골이 좁혀져서 닫혀 있으면 몸 안의 열이 머리 쪽으로 올라 가게 되어있다. 열이 아래쪽으로 향하는 통로가 협소해졌기 때문인데 이 경우에 골반을 열어 주는 수정체조를 행하게 되면 즉시 호흡이 아랫배로 내려오면서 올라갔던 흥분이 진정되게 된다.

▶ 엎드려서 양 손은 얼굴 앞에서 바닥을 짚고 양 무릎은 접어서 무릎 사이의 간격을 넓게 벌린다. 숨을 내쉬면서 머리부터 일으키며 몸통을 뒤로 젖히는데 이 때 무릎은 더욱 벌리고 양발의 뒤꿈치는 맞붙이되 발가락쪽은 서로 바깥쪽으로 보내려고 노력한다.

허리가 경직된 경우
수직생활을 하는 인간은 상체의 무게로 인해허리 근육이 수축되고 허리뼈가 협착되기 쉽다. 이런 상태를 예방 및 수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허리뼈가 내려앉아 협착되지 않게끔 허리힘을 키워야 하고 다음에는 서로 밀착된 허리뼈의 간격이 벌어지도록 하는 견인력강화 수정체조를 행하여야 한다.

▶ 바로 누워서 두 다리는 발가락을 끌어당기고 양 손은 아랫배 위에 둔다.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일으키는데 이 때 하체는 허리에서 멀어지는 발 방향으로 밀고 상체는 반대로 머리 쪽으로 밀어 올려서 허리힘이 생기면서 허리가 늘어나게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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