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의학] 인스턴트 자세 수정 요가 행법(1) - 튼튼 요가 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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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동양요가협회[http://www.yogayoga.co.kr]
  • 09.05.11 13:3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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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가 불편할 때 : 두 가지의 경우가 있다. 첫째의 경우는 역중심(逆重心)이 되어서 어깨 자체에 힘이 너무 들어가서 그 곳에 대사장애로 인한 경우이고 둘째의 경우는 내장이 약해서 그 반응으로 어깨가 불편한 경우가 있다.

▶ 수정체조법은 엎드려서 두 다리를 펴고 양 팔은 팔꿈치가 직각이 되게하여 주먹을 아래쪽으로 두고 접어두는데 손목은 안쪽으로 비튼다. 양 어깨와 팔꿈치는 바닥을 누르고 턱은 당긴다. 등 쪽은 들어 올린 다음 두 다리는 숨을 내쉬면서 급히 들어 올렸다가 2∼3초 참은 후에 급히 내리는데 이때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게 한다.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해가면서 3∼4회를 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해가면서 3∼4회를 행한다.

머리가 피로할 때 : 목의 위치가 바르지 않거나 자라목처럼 움추러 들어 있거나 해서 두뇌에 혈행장애가 있는 경우 또는 두개골의 봉합부가 늘어나면서 두개골이 확장 되어 머리 속에 혈액이 고여있는 경우이다. 수정체조법은 목을 수직으로 길게 하면서 두개골을 조여주는 체조가 요구된다.

▶ 무릎을 꿇고 앉아서 등뼈를 수직으로 펴고 턱을 당기며 양 손은 손바닥을 머리 양 옆에 둔다. 숨을 내쉬면서 양 어깨는 내리고 머리 정수리는 천정쪽으로 밀어 올린다. 이때 두개골에 힘을 넣어서 사방에서 안쪽으로 조여들게 한다. 양 손은 보조적인 역할을 한다. 항문을 닫고 중심을 아래로 내리면서 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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