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예쁜 얼굴형 변신 헤어라인 성형 어때요?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경향신문[http://www.khan.co.kr]
  • 09.04.23 09:25:57
  • 조회: 295
예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선(線)’을 거론해왔다. 한옥집의 처마, 여성들의 버선코, 한복 등 부드러운 선의 미학을 강조했다. 여성의 경우도 선이 곱고 가는 외모를 미인이라 평하며 선호했다.
최근에도 다르지 않다. V라인이니, S라인이니 하는 말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 정도로 라인(line)을 중요시한다. 이목구비 하나하나가 두드러지게 예쁘지만 전반적으로 부자연스러운 얼굴보다는 전체적으로 선이 예쁜 얼굴을 아름다운 얼굴이라 평가하고 있다.

헤어라인이 얼굴 형태와 크기 좌우
하지만 이마가 예쁘지 않으면 고운 얼굴선이 나오기 어렵다. 이마 위 헤어라인이 너무 뒤에 있어 이마가 길어 보이거나 이마 옆 헤어라인이 안쪽으로 들어가 이마가 넓어 보이는 프랑켄슈타인형 얼굴을 비롯해 이마 양 위쪽 옆이 깊게 패인 M자형, 헤어라인의 각이 두드러지는 계단형이나 사각형, 원숭이 얼굴처럼 보일 수 있는 과도한 3자형 이마 등이 그러하다.

헤어라인은 예쁜 얼굴선을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얼굴형을 좌우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아무리 계란형이라도 헤어라인이 각지면 각진 얼굴형이 되고, 턱이 V라인이라도 헤어라인이 뒤에 있어 이마가 너무 넓다면 균형이 맞지 않는다. 얼굴형이 여성스러워도 이마가 M자 형이라면 얼굴이 역삼각형으로 보이고, 남성적인 인상을 풍기게 된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작아도 헤어라인이 너무 뒤에 있어 얼굴이 커 보이기도 한다. 반대로 턱이 동그래도 이마가 동그랗다면 어리고 귀여운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얼굴이 장방형이라도 헤어라인 옆선이 길게 빠져있다면 얼굴이 계란형으로 보일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이마 높이가 얼굴의 3분의 1보다 약간 길고, 관자놀이 쪽 옆머리 라인의 가장 얼굴 쪽 부분을 눈꼬리까지 직선으로 내렸을 때 눈꼬리에서 2㎝ 떨어져 있으면 비율이 잘 맞는 아름다운 헤어라인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여성의 평균적인 이마의 높이는 6~6.5㎝이다. 각진 곳 없이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동그랗게 이어지는 헤어라인이 미인형이다.

하지만 예쁜 헤어라인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답은 없다. 모발 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강남구 청담동 메가그라프트 성형외과 이준복 원장은 “아름다운 얼굴선, 헤어라인이란 특정 라인이 아니라 이마의 머리 선에서부터 아래 턱 끝까지 떨어지는 전체적인 선이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경우를 말하는 것”이라며 “선이 고운 얼굴은 사실상 이마에 머리가 어떻게 나 있는가가 좌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헤어라인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헤어라인 성형, 균형과 조화가 중요
그러다보니 헤어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여성들은 큰 콤플렉스를 느끼며 앞머리를 꼭 내리게 된다. 머리를 올려 묶거나 머리띠를 하는 것은 상상도 못한다. 요즘처럼 날씨가 덥거나 한복을 입거나, 결혼식에서 쪽진 머리를 해야 할 때 고민이 많다. 하지만 고민만 하고 있을 일이 아니다. 잘 보이지 않는 머리 뒤쪽 모발을 머리 앞쪽에 이식해 예쁜 헤어라인을 만들어주는 헤어라인 성형술이 날로 발전해가고 있기 때문. 헤어라인 성형을 하면 고민거리였던 이마 모양을 예쁘게 잡을 뿐 아니라 얼굴이 전체적으로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거둘 수 있어 곱고 예쁜 얼굴선을 자랑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헤어라인 성형을 하고자 할 때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점이 있다. 메가크라프트 성형외과 류희중 원장은 “단순한 탈모 때문이 아니라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얼굴 전체와의 조화나 균형을 맞춰 아름다움을 살려낼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일례로 얼굴이 너무 둥글다면 약간 각을 넣는 헤어라인이, 뾰족한 이미지라면 부드러운 헤어라인으로 만들어야 한다. 사각형이나 광대가 두드러지는 얼굴 역시 옆 얼굴의 구레나룻이나 헤어라인을 통해 부드럽게 정리해 줄 수 있다. 이마가 돌출돼 있는 짱구 이마의 경우에는 실제 이마 높이보다 시각적으로 더 높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무엇보다 인위적으로 심은 티가 나지 않도록 지그재그 식으로 불규칙한 돌기도 함께 만들어야 자연스러워 보인다.

헤어라인 성형 수술은 국소마취를 통해 가능하다. 모발 채취부터 각 모낭에 맞는 모발을 분류해 심는 시간까지 4~5시간 정도 소요된다. 모발 채취와 분류가 매우 정교한 작업이라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이 시간은 환자가 자유로울 수 있고, 실제 이식에 소요되는 시간은 40분 정도라 큰 부담이 없다. 이식 후 2~4주면 심은 머리의 70%가 빠지고 3~5개월 후 90% 이상 자신의 진짜 머리가 새로 나게 된다. 회복 기간 동안 얼마든지 정상 생활이 가능하다.

류희중 원장은 “예쁘고 작은 얼굴을 만들고, 이미지를 바꾸는 데 매우 효과적인 수술이지만 개개인의 모발상태와 얼굴형, 두상 등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분별하게 시술할 경우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모발 이식에 대한 전문기술은 물론 미적으로도 감각이 뛰어난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해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