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애드마스터(2) - 잘 나가는 이색직업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한국고용정보원[http://www.work.go.kr]
  • 08.09.24 13:04:05
  • 조회: 436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광고는 도대체 누가 관리하는 거야?

▶ 어떻게 준비하나요?
애드마스터들은 주로 미디어랩이나 포털 사이트 등 인터넷 관련업체에 입사하여 일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IT 분야의 다양한 일을 병행하다가 지식과 경험을 쌓아 전문적으로 애드마스터 업무를 담당합니다. 애드마스터가 되기 위한 전공제한은 없으나 기본적으로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인터넷 광고기술에 대한 지식도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html’이나‘boardjava boardscript’같은 인터넷 광고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요하는 것은 아니며, 일반적인 웹마스터나 웹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배우는 웹 기술 관련 교육과정을 배워두면 도움이 됩니다.
인터넷 광고에 쓰이는 프로그램들이 어느 정도 광고 노출을 조율하는 기능을 갖고 있지만,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특성상 수많은 예외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조율할 수 있는 꼼꼼함이 필요합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앉아서 작업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건강관리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작업시간이 일정치 않은 업무 특성상 성격이 예민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이 직업의 현재와 미래는?
대규모 포털 사이트, 미디어랩 회사 등 인터넷 광고와 관련된 회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애드마스터들은 회사에 들어가서 일반 사원처럼 월급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IT 회사에서 받는 연봉과 비슷합니다. 대졸 신입사원의 경우 연봉 1,800~2,500만원 정도이고, 2~3년 경력의 전문 애드마스터가 되면 2,500~3,500만원이나 그 이상의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온라인 광고시장의 규모가 점점 더 커지고 있기 때문에 애드마스터가 취업할 수 있는 기회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관련 기술을 연마하고 지금부터 준비한다면 다른 사람보다 취업에 유리할 것입니다.
그리고 정보통신이나 광고 분야의 일자리는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들 분야에 대한 경향을 파악하고, 관련 정보를 얻는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