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애드마스터(1) - 잘 나가는 이색직업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한국고용정보원[http://www.work.go.kr]
  • 08.09.17 09:34:33
  • 조회: 800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광고는 도대체 누가 관리하는 거야?

인터넷을 보면 수많은 광고들이 여러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런 광고들은 누가 관리하고 있을까요?인터넷 광고를 관리하기 위해 광고 서버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바로 애드마스터입니다.

▶ 어떤 일을 하나요?
아침에 신문이나 TV는 보지 않더라도 습관적으로 인터넷에는 접속할 정도로 이제 인터넷은 우리 삶의 일부가 돼 버린 것 같습니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인터넷에 광고들이 실리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한 배너 광고에서 시작한 인터넷 광고는 이제 기술의 발전뿐 아니라 가치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넘쳐 나는 광고들, 이런 광고는 누가 관리를 하는 것일까요? 바로 애드마스터(Admaster)들이 그 일을 합니다.
애드마스터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인터넷 광고 서버를 관리하는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광고주가 광고대행사에 광고제작을 의뢰하고 광고대행사는 미디어랩(Media Rep.)이라고 부르는 미디어 대행사에 광고지면을 의뢰합니다. 이 미디어랩에서 인터넷 광고 서버를 관리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 바로 애드마스터입니다. 애드마스터들은 애드 서버에 배너의 노출 수나 클릭수를 점검할 수 있게 플래시 작업을 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광고주의 광고들이 제대로 보여지고 서비스가 되는지에 대한 점검을 하고, 광고주의 요청이 있을 시에 광고를 수정하기도 합니다. 애드 서버 개발 및 업그레이드에 참여하고, 광고 신상품 개발에도 참여합니다. 또 한 새로운 표현 기법이나 프로그램을 익히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미디어랩(Media Rep.)이란?
한마디로 매체대행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대행사에서 기획, 디자인 및 매체집행 등의 업무를 한다면, 미디어랩에서는 매체만 집행하고 관리합니다. 즉 광고주 상품이나 서비스광고 제작물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적절한 매체를 선정하여 집행하고 관리해 주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인터넷이나 TV, 라디오 등과 같이 광고를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여 다시 광고대행사에 판매합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