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통신] 코이드 "114전화번호 문의 건수 3월이 최다"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http://www.newsis.com]
  • 08.07.29 14:02:08
  • 조회: 315
114 전화번호안내의 휴대전화 이용자가 전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114 생활정보기업 코이드가 2004년~2008년 상반기까지 부산, 대구, 전남 등 7개 지역의 114 전화번호 안내 통계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휴대전화를 통한 114이용 고객이 2004년도 44% 점유율에서 점차 증가해 올 상반기 50.8%로 유선전화 이용 고객 점유율을 앞질렀다.

또한 휴대전화를 이용한 114간접연결 서비스(전화번호 문자전송 서비스)도 지난해 하반기 5.1%에서 2008년 상반기 7.1%로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어 이용자들이 보다 간편한 사용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4간접연결 서비스는 휴대전화로 114 안내를 받는 중 2번을 누르면 SMS로 문의한 전화번호를 안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하루 중에서는 오전 11~정오 점심식사 전 114 이용이 가장 빈번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일주일 가운데는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의 문의 건수가 가장 높았고 상반기 중 월 별로는 초·중고 등교 문의전화가 많은 3월이 가장 높았다. 반면 설 연휴기간으로 문의량이 적고 타월에 비해 일수가 부족한 2월 이용률이 가장 낮았다.

한편 올 상반기 중 월별로 이용문의가 급증하는 업종들을 봤을 때 1월~2월은 신년 모임 후 대리운전 문의와 졸업식 기간의 중국집 문의가 증가했으며 3월~4월은 이사관련 이삿짐센터, 유선방송 문의가 증가했다. 또 5월~6월은 여름철 여행과 에어컨 관련 문의로 철도청과 가전A/S센터를 찾는 전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