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1,000cc 대한민국 대표 경차, 뉴모닝(New MORNING) 탄생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GM대우
  • 08.01.03 10:45:31
  • 조회: 703

‘경차로 새롭게 다시 태어난 뉴모닝!’

기아자동차가 올해부터 경차로 편입된 모닝의 신규 모델인 ‘뉴모닝’을 2일부터 시판한다.

‘뉴모닝’은 경차 편입에 맞춰 그간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개발한 모델로 2004년 처음 출시 이후 3년 10개월 만에 새로 선보이는 기아차의 야심작이다.

‘뉴모닝’은 역동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로 내·외관을 대폭 변경하였으며 높은 사양의 편의사양은 물론 동력성능과 연비를 향상시킨 엔진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뉴모닝’은 올해부터 경차로 편입됨에 따라 차량 등록 시 ▲취득세와 ▲등록세, ▲도시철도채권 매입 등이 면제된다. 기아차는 이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가 94만7천원에 이른다고 밝혔다(뉴모닝 LX 기본형, 자동변속기, 에어컨 장착 기준). ※ 아래 표 참조.

또한 ▲공영 주차장 요금, ▲도심혼잡통행료, ▲고속도로 통행료 등 50% 할인과 ▲지하철 환승주차장 요금 할인이 향후 임시국회나 지역조례의 개정을 거쳐 추가로 시행될 전망이다.

기아차는 국내 유일한 1,000cc 경차 ‘뉴모닝’이 스타일과 성능, 경제성을 중시 여기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올 한해 내수 5만대를 판매해 경차 시장점유율 60%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아차는 ‘뉴모닝’을 시판하면서 전장 길이를 3,535mm로 기존 모닝보다 40mm 증대시켜 안전성을 높였으며, 엔진은 성능 최적화를 통해 최고출력을 3마력 증대시킨 64마력을 확보, 경쟁 경차보다 12마력 높게 책정했다.

연비도 기존 15.5km/ℓ보다 7.1% 향상시킨 16.6km/ℓ(자동변속기 기준)로 국내 경차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뉴모닝’의 가장 큰 변화는 내·외관 스타일이다.

‘뉴모닝’의 외관은 ▲라운드 이미지로 입체감을 살린 헤드램프, ▲전반적인 일체감과 볼륨감을 강조한 프런트 범퍼, ▲크롬도금을 적용해 강인함을 강조한 라디에이터 그릴, ▲전면부와 통일된 느낌을 강조한 더블 라운드 리어 램프, ▲세련된 느낌으로 입체감을 부각시킨 리어 범퍼 등 친근하면서도 기능적인 디자인으로 진화하였으며,

내관은 ▲세련된 느낌으로 시인성과 고급감을 향상시킨 계기판, ▲유러피안 감각으로 직선과 곡선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센터페시아, ▲진한 블랙과 옅은 블랙 컬러로 이루어진 인테리어 컬러, ▲산뜻한 이미지의 오랜지 컬러 실내 조명 등을 신규로 적용해 소비자들의 선호를 적극 반영했다.

또한 ‘뉴모닝’은 실내공간의 크기를 결정하는 휠베이스(축간 거리)와 전폭이 2,370mm, 1,595mm로 경쟁 경차보다 각각 25mm, 100mm가 커 성인 5명이 탑승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2열 시트는 180도 수평으로 접을 수 있어 대형 화물의 적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밖에 ‘뉴모닝’에는 실용적인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돼 고급차 수준의 상품가치를 갖도록 했다.

경차 최초로 ▲차량 속도에 따라 조향력을 제어해주는 속도감응형 전동식 스티어링 휠(기존 유압식), ▲충돌 위험을 최소화 시켜주고 고급감을 향상 시켜주는 LED 내장형 아웃사이드 미러,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멀티미디어 AUX & USB 단자, ▲40mm까지 운전석 시트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펌핑 레버 등을 적용해 경차 이상의 가치를 실현했다.

아울러 기아차는 ‘뉴모닝’을 시판하면서 블랙을 테마로 한 ‘블랙 프리미엄’과 여성고객을 위한 ‘뷰티’ 사양을 새롭게 추가했다.

‘블랙 프리미엄’은 차별화된 개성을 중시 여기는 고객을 위한 모델로 ▲블랙 라디에이터그릴, ▲블랙베젤 헤드램프, ▲투톤 컬러 범퍼, ▲블랙 원 톤 인테리어가 적용돼 차별성을 강조하였으며, 편의사양으로는 ▲LED 내장형 아웃사이드 미러, ▲인조가죽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고급 앞좌석 헤드레스트 등이 적용된다.

‘뷰티’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옵션들을 모아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모델로 ▲후방주차 보조장치, ▲LED 내장형 아웃사이드 미러, ▲앞좌석 열선시트, ▲인조가죽시트, ▲시트 언더 트레이, ▲뒷좌석 파워 윈도우 등이 적용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뉴모닝은 엔진 배기량과 실내공간, 편의사양, 안전성 등 모든 면에서 가장 우수한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경차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확신한다”며 “뉴모닝의 출시를 계기로 다소 침체된 국내 경·소형차 시장의 판매가 다시 불붙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경차 뉴모닝 출시와 동시에 전국 판매점에서 대대적인 전시 및 시승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코엑스, 인사동에서 이색 전시회를 여는 등 뉴모닝 경차편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뉴모닝’의 가격은 716만원~835만원이며, VAN모델은 677만원(이상 수동변속기 기준)이다.
언론문의처 : 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2113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