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다이어트 음료(2) - 소비자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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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7.10.25 08:56:28
  • 조회: 254
주요 성분 확인하고, 운동 30분 전 섭취

▶유통기한
장기간 섭취해야 하는 제품이므로 구입할 때 유통기한을 확인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6개월 이상의 유통기한을 갖고 판매된다.
그러나 일부 재고품을 갖고 있는 소매점이나 약국의 경우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을 싸게 파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한다.
▶섭취방법
다이어트 음료에 대한 오해는 마시기만 하면 살이 빠진다는 것이다. 물론 미미한 체중 감량은 있을 수 있으나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다이어트 음료는 운동을 병행했을 때 체지방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헬스나 에어로빅·조깅·수영 등 유산소 운동 30분 전에 음료를 섭취하고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므로 적어도 4주 이상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모 회사 연구소의 인체 실험 결과에 의하면, 8주 동안 다이어트 음료를 섭취하면서 운동을 병행했을 때 2.1kg의 감량 효과가 있었다.
반면 운동만 했을 경우에는 8주간 1.1kg이 빠지는 것으로 나타나 다이어트 음료 섭취시 반드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다이어트 음료의 올바른 섭취 방법
보조 수단으로 이용하고, 효능 맹신은 금물
·콜라겐 : 피하 구조에 해당되는 성분으로 성형 수술 때 주사요법으로 사용되는 성분이다. 체중에 대한 변화는 원칙적으로 없다.
·대두단백질(콩껍질) : 식물성 섬유질 함유에 따른 배변 작용의 원활함을 도울 수 있다. 일부 감량 효과는 있으나, 주로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각종 섬유질·홍초·비타민 : 원칙적으로 체중에 주는 효과는 없으나 식사 감량 때 보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낮은 혈당지수(Glycemic Index) : 저열량 식사로 이해하고 제품의 과다 섭취는 오히려 비만을 조장할 수 있다.
·무 열랑(칼로리 제로) : 열량을 낮추기 위한 공정 방법이다. 지방 성분을 줄인 반면, 맛이 없는 단점이 있다.
·아미노산 함유 : 각종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된 제품군으로 에너지를 줄 수 있다. 그러나 감량 효과는 입증하기 힘들다.
식사 조절과 운동이라는 내용은 정해진 원칙이므로 출시되는 제품을 자신의 목적과 상태에 맞게 이해해 보조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다. 다만, 과다 섭취에 따른 부작용이나 제품별 효능을 오해하거나 맹신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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