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혼다 1분기 매출, 영업이익, 세전수익, 순이익 등 사상최고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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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혼다코리아
  • 07.07.31 09:05:33
  • 조회: 600
혼다모터주식회사는 전 사업 부문 판매증가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7년 연속 최고를 달성했다고 7월 25일 밝혔다.

원재료 가격, 감가상각비, 판매가격 및 일반관리비용과 연구 개발비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실적에 따른 이익과 경비절감 효과, 그리고 엔화 약세에 따른 긍정적 환율 영향으로 1분기 사상 최고의 영업이익 증가를 이루었다. 혼다는 1분기 사상최고 세전수익과 순수익을 갱신했으며, 계열사 수익은 전 분기 대비 사상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2007년 7월 25일 이사회 회의에서 혼다는 2007년 6월 30일에 마감된 회계 1분기 기간 동안 배당된 주에 1주당 20엔씩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배당주는 전체 회계연도 동안 1주당 80엔을 지급받게 된다.

모터사이클 : 225만3천대 (5.3% 감소): 2륜차 판매 감소는 해외 계열사 (주로 아시아지역)의 생산 부문 감소 때문이다. (혼다 및 혼다의 자회사에 의해 생산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은 약 110만대의 혼다 브랜드 모터사이클 제품은 합계에서 제외되었다.)

자동차 : 94만 6천대 (5.6% 증가): 판매 실적의 증가는 북미 및 유럽, 아시아 지역에서의 높은 판매 결과에 기인했다. 이번 증가는 9년 연속 1분기 자동차 판매 증가라는 기록을 세웠다.

범용제품: 152만 9천대 (11.3% 감소): 주요원인은 북미지역에서의 판매량 감소로 볼 수 있다.

전 계열사 수입은 모든 사업 분야에서 증가하였으며 총 2조 9311억엔 을 기록, 12.7% 증가하였다. 7년 연속 1분기 실적 갱신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전 계열사 영업수익은 4년 연속 1분기 증가 기록을 세웠으며 전 분기 대비 8.9% 증가한 총 2216억엔의 수입고를 올렸다. 원재료 가격 및 감가상각비, 판매가격과 일반관리비용, 연구 개발비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실적에 따른 이익과 경비절감 효과, 엔화 약세에 따른 긍정적 환율 영향으로 이와 같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전 계열사 세전 수익은 2182억엔으로 전 분기 대비 14.1% 증가하였으며 2년 연속 1분기 실적 갱신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계열사 이익은 370억엔으로 전 분기 대비 22.6% 증가했다. 중국에서의 계열사 수입 증가가 주된 원인으로 8년 연속 1분기 실적 갱신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전 계열사 순이익은 1661억엔으로 전 분기 대비 15.8% 증가하였으며 2년 연속 1분기 실적 갱신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2008년 3월 31일 마감되는 회계연도 실적 전망

혼다는 2007년 회계연도에 모터사이클 993만대, 자동차 396만대, 그리고 622만대의 범용제품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혼다 및 혼다의 자회사에 의해 생산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은 약 484만대의 혼다 브랜드 모터사이클 제품은 합계에서 제외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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