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살 안찌는 체질 만들기 지금부터 START!② - 내가 예뻐지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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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7.06.29 08:54:59
  • 조회: 294
먹어도 안 찌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은 신기하게도 먹는 즉시 열량으로 빠져나가서 체내에 열량을 남기지 않는다고 한다.
살 안 찌는 체질을 만들어서 절대 요요현상 없이 날아갈 듯 날씬해지자.

GOOD HABIT
마른 비만이 많은 이유는 우선 과도한 스트레스 때문이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졸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몸의 근육을 없애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기 쉽다.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결혼하는 시기가 점차 늦춰지면서 여성들의 스트레스 정도가 심해지고 있는데, 이것이 마른 비만으로 연결되고 있다.

●기초대사량 늘리는 생활습관
냉온반복 반신욕이나 족욕하기
냉온반복욕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뿐 아니라 원기 회복과 체지방 분해 효과도 뛰어나다. 냉온반복욕은 뜨거운 물에서 10~15분, 욕조 밖에서 휴식 10분, 다시 뜨거운 물에서 10~15분 순이다. 목욕 후 양말을 신어 발을 따뜻하게 하면 더 효과적이다.
즐겁게 식사하기
먹는 것도 균형있고 즐겁게 먹어야 스트레스로 인한 활성산소를 낮춰줄 수 있다. 하루 300g의 채소와 과일 섭취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한다.
친구랑 모여서 수다 떨기
‘오늘 일은 오늘에 끝내고 웃으며 살자’라는 생각으로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속으로 끓이지 말고 친구에게 전화를 통해서나 직접 만나서 그날그날 풀어내도록 한다. 아늑한 커피숍에서 두세시간 수다를 떨면 언제 우울했냐는 듯 금방 얼굴에 웃음이 번질 것이다.
올바른 수면
바른 수면은 일찍 자고 늦잠을 자지 않는 것이다. 특히, 여성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어 비만을 막을 수 있다.
또 밤 11시부터 새벽 1시 사이에는 여러 가지 호르몬이 생성되는 때이므로 늦어도 오후 11시엔 잠자리에 들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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