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살 안찌는 체질 만들기 지금부터 START!① - 내가 예뻐지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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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7.06.22 08:56:29
  • 조회: 246
먹어도 안 찌는 인간들이 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은 신기하게도 먹는 즉시 열량으로 빠져나가서 체내에 열량을 남기지 않는다고 한다.
살 안 찌는 체질을 만들어서 절대 요요현상 없이 날아갈 듯 날씬해지자.

●기초대사량이란?
인간이 쓰는 에너지를 분류해 보면 기초대사량과 운동대사량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기초대사량이란 생명 활동을 유지해 나가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로 두뇌, 심장, 내장기관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이다.
운동 대사량은 신체를 움직이며 생활하는 과정에서 앉아있거나, 서있거나, 걷고, 달리는 등에서 소비되는 에너지의 양을 말한다.
기초대사량을 높여야 하는 이유는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쉽게 살이 찌지 않기 때문이고 대사상태가 안정됨으로 인해 건강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기초대사량을 꾸준한 운동을 통해 일단 높이면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고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어도 살이 잘 안 찌는 체질로 돌아간다.
아주 간단한 기초대사량 공식법
남자 : 66.47 + 13.75 X 체중 + 5 X 키 - 6.76 X 나이
여자 : 65.1 + 9.56 X 체중 + 1.85 X 키 - 4.68 X 나이

GOOD FOOD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첫째, 섭취열량을 제한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만은 본질적으로 섭취열량이 소비열량보다 많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므로 섭취열량의 제한이 필수적이다.
둘째, 섭취 음식의 종류를 개선하는 것이 필요한데 대부분의 비만환자들은 피자, 햄버거, 갈비, 과자, 초컬릿 등의 고칼로리 식품을 선호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총 섭취열량만을 제한하고 고 칼로리 식품을 과다 섭취하는 습관을 고쳐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식사요법에 실패할 확률이 높을뿐만 아니라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 필수 영양소의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기초대사량 늘려주는 좋은 식품
미역 - 혈액순환 촉진, 변비 예방, 쉽게 느껴지는 포만감.
마늘 - 혈액순환 촉진, 근육의 양을 늘림.
매실 -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연장운동에 도움.
인삼 - 대장의 가스 제거, 원기 회복, 내장을 튼튼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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