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효과 만점! 청국장 다이어트!③ -내가 예뻐지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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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7.02.09 09:05:15
  • 조회: 234
요즘 신세대들이 받아들이는 청국장은 다른 의미를 가진다. 한국인만의 정서가 아닌 다이어트의 한 수단으로, 바로 그것이다. 어느 순간부터 인터넷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그 효능을 인정받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느 청국장! 그 정체를 알아보자.

청국장! 어떻게 먹을까?
청국장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그 탁월한 성능도 있지만, 무엇보다 포만감이 월등하다는 데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기존의 다이어트처럼 청국장만을 먹을 필요도 없으며 자신의 식사량에서 청국장을 추가로 먹어주기만 해도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어려움도 덜하다.
그러나 무엇이든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법. 청국장 다이어트의 경우에도 3개월 이상은 계획을 세우고 결과를 기대하는 것이 좋다.
·생 청국장 : 식사 때마다 두 숟가락 정도를 먹는다.
·가루 청국장 : 야쿠르트나 요플레, 과일주스 어디에나 섞어 먹어도 좋다. 나물에 첨가해도 우수한 맛을 보이며, 적정량은 두 티스푼 정도로 끼니때마다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보기에도, 먹기에도 좋은 청국장 요리들
·청국장 튀김
술 안주로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건강튀김.
재료_청국장, 파, 깻잎, 달걀, 물, 밀가루, 갠 겨자, 튀김 기름.
1. 파와 깻잎은 곱게 다진 후, 우묵한 그릇에 청국장과 파, 깻잎을 담고 고루 섞는다.
2. 다른 그릇에 달걀, 물, 밀가루, 겨자를 넣고 잘 저은 뒤 1의 청국장을 넣어 다시 섞는다.
3. 튀김 기름이 170℃가 되면, 적당한 크기로 2를 떠서 바삭하게 튀긴다.
·청국장 라면
마트에서 파는 청국장보다 생 청국장을 넣으면 ○○○는 맛이 더 좋다.
재료_청국장, 라면, 멸치, 숙성김치
1. 물을 넣고 멸치를 넣어 육수를 만든다.
2. 멸치 육수에 청국장을 2스푼 정도 풀어 청국장 국물을 우려낸다.
3. 숙성김치와 라면의 면만을 따로 빼내어 넣고 함께 끓인다.
4. 간은 라면의 스프로 해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 직접 입맛에 맞게 하는 것이 좋으며, 두부나 기타 재료 등을 넣어 먹어도 맛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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