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여행상품기획가 고경래 과장/하나투어(주) 일본사업부 마케팅팀(2)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출처 : 한국고용정보원 자료제공(www.work.go.kr)
  • 06.12.13 09:32:44
  • 조회: 302
■ 이 직업의 장점과 어려운 점? 그리고 보람된 점은?
해외여행을 자주 할 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큰 장점입니다. 견문이 넓어진다고 할까요? 또는 다양한 국가를 방문함으로써 각국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은 예전에 비하여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되었지만, 아직도 대다수의 사람들에게는 긴 계획에 의한 실행입니다.
여행업을 ‘알선업’이라고도 합니다. 여행에 수반되는 호텔, 항공, 관광버스 등을 임대 또는 구매하여 여행상품을 구성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요소들의 변동이 많기 때문에 여행사와 소비자 간의 괴리가 발생하는 데 이것이 가장 어려운 점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상품구매의 의사표시인 예약 시점과 구매상품을 이용하는 여행시점까지는 매우 긴 것이 보통입니다. 여행 구성요소의 다소간의 불확실성과 예약과 여행시점간의 차이가 상품기획자에게 있어 가장 커다란 애로사항입니다. 고객들이 그것을 이해하지 않으려 하여 빚어지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여행사의 기본책무 중의 하나가 신상품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보람된 일 중의 하나이기도 하나 위험 부담이 상당히 많습니다. 정성을 다해 개발한 상품이 잘 판매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다양한 상품을 기획함으로써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경험 또한 상당한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여행은 나를 설레게 하는 1차적인 보람과 내가 만든(판매하는)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기뻐함으로써 발생하는 2차적인 만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