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정보] 내 몸에 촉촉함이 스며든다! 목욕의 정석 - 생활 속 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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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6.12.12 09:15:51
  • 조회: 232
찬바람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철, 얼굴 못지않게 보디 피부에도 신경 써야 할 때다. 깨끗한 세정은 기본, 입욕은 뚝 떨어진 기온만큼 차가워진 몸을 안정시켜준다.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은 때타올 대신 보디 스크럽 제품으로 관리하자. 목욕 후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주는 보습제를 바르는 것도 잊지 말 것.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입욕법
입욕은 몸을 청결하게 할 뿐 아니라 피로를 풀어 몸과 마음을 릴렉스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입욕할 때는 먼저 뜨거운 증기로 인해 모공이 쉽게 열리도록 욕실을 따뜻하게 한다. 입욕 전 차가운 냉수 한 잔을 마셔 입욕 중 생기는 갈증과 피부 건조를 예방하고 노폐물 배출을 돕도록 한다. 우선 심장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욕조에 발부터 시작해 천천히 몸을 담근다. 입욕 시간은 10~20분 정도가 이상적. 이때 청정, 보습 효과가 있는 입욕제를 사용하면 보디 피부를 한결 매끄럽게 가꿀 수 있다.
목욕의 효과를 높이는 천연 입욕제
죽염_ 뜨거운 욕조에 죽염 3~4 큰술을 넣어 녹인 후 몸을 15~20분 정도 담그고 스펀지로 마사지해주면 피부 속 노폐물이 원활히 배출된다. 단, 이 방법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므로 1주일에 2~3회 이내로 하는 것이 좋고 목욕 후 보습제를 꼭 바른다.
식초_ 욕조에 식초를 1컵 가량 섞어 목욕하면 가렵거나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특히 저혈압이나 몸이 찬 사람에게 효과적.
율무_ 2~3줌의 율무 가루를 거즈 망에 넣고 뜨거운 물에 우려낸 뒤 우려낸 물과 망을 욕조에 넣고 입욕한다. 건조하고 트는 피부에 좋다.
허브_ 허브 엑기스나 생 허브잎을 욕조에 넣고 목욕하면 긴장 완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커피_ 원두커피 가루를 거즈 망에 담아 욕조에 넣어 목욕하면 커피의 지방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나게 가꿔준다.
레몬_ 구연산,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한 레몬을 입욕제로 사용하면 피로를 풀어 줄 뿐 아니라 피부 미백, 각질 제거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사과_ 사과 2개 정도를 갈아 즙을 낸 다음 거즈 망에 싸서 욕조에 먼저 담근 후 충분히 우러나면 입욕한다. 사과의 말릭산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오이_ 오이 2개를 갈아 거즈 망에 싸서 욕조에 담그고 입욕한다. 특히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며 피부 미맥 효과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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