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화로구이전문점 - 만가화로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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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한국창업전략연구소
  • 06.05.11 11:31:18
  • 조회: 792
외식사업의 국내의 매출규모는 매년 150조원에 이르고 있으며, 외식업의 경기불황의 영향으로 차별성 있는 삼겹살 전문점이나 가격파괴형 삼겹살 브랜드들의 시장진입이 지속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들어 기존 외식 시장을 이루었던 여러 종류의 삼겹살 전문점이 사업 모델 미흡과 모방아이템들의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계로 차별화된 맛과 메뉴, 인테리어를 개발하여 국내 외식시장을 새롭게 이끌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참나무 숯을 이용한 화로구이 전문점들이 얼리지 않은 생고기와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차별화에 성공하여 성업을 이루고 있다.

(주)만가푸드시스템(www.manka.co.kr)은 “불티 꼼장어”라는 브랜드로 가맹점을 100곳을 운영 중이며, 2차 브랜드로 ‘만가화로구이’(www.hwaro92.co.kr)를 출시하였다. ‘만가화로구이’는 고추장 소스에 숙성 삼겹살을 무쇠화로에 구워 먹는 삼겹살 전문점이다. 기존 화로구이 전문점에서 주력 상품으로 판매해왔던 소고기메뉴에서 탈피. 가격대가 비싼 화로구이 전문점의 메뉴를 서민층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돼지고기 삼겹살로 전환하였으며, 특히 단일메뉴마케팅에 성공하여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수익성은 일매출 100만원으로 잡을시 월매출이 3000만원이며 이중 재료비 1170만원, 인건비 650만원, 관리비 350만원등을 제한 순수익은 830만원 선으로 마진율이 30%정도 된다. 유망입지는 대단위 아파트 밀집지역, 오피스텔 및 사무실 밀집지역, 관공서 인근 부근, 주택가 상권이나 역세권 부근의 대로변이다.

대중적인 음식 메뉴로 한국인 선호 음식 1순위인 삼겹살 단일 메뉴로써 고가의 참나무 숯을 사용하여 직화로 구우므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뛰어난 맛과 적정가격대와 많은 양으로 가맹점주들의 수익을 극대화했으며 메뉴의 전문성과 단일화로 인해 재료비, 인건비 절감 및 운영이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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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6.09.23 01: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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