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GM DAEWOO, 프리미엄 중형 세단 토스카 출시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GM대우
  • 06.01.18 14:07:54
  • 조회: 589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중형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신형 프리미엄 중형 세단 ‘토스카(Tosca)’를 개발, 1월 18일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신차 발표회를 갖고 첫 선을 보였다.

‘미래 중형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차(TOmorrow Standard CAr)’라는 뜻을 담은 토스카는 역동적이고 우아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특히, 국내 2000cc 중형차 최초로 적용된 첨단 5단 자동 변속기와 강력하면서 정숙한 직렬 6기통 L6 엔진(2000cc / 2500cc)이 최적의 조화를 이뤄 탁월한 성능을 실현한다. 또한 토스카는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 및 광범위한 안전사양, 뛰어난 연비를 자랑한다.

GM DAEWOO이영국(李泳國) 생산부문 사장은 “세계 최고를 목표로 개발된 토스카는 GM DAEWOO의 디자인과 기술 역량을 보여주는 야심작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GM DAEWOO 제품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신차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의 외부 스타일 = 토스카의 전면 스타일은 삼선 가로 배열 디자인의 대형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 고급스럽고 안정된 프리미엄급 이미지를 한 눈에 보여 준다. 또한 유선형의 전면 범퍼는 라디에이터 그릴처럼 가로로 배열된 립을 적용, 디자인적인 일체감을 나타내며 블랙 베젤(보석을 깍은 형상) 안개등을 적용해 한층 더 스포티한 멋을 연출했다. 이와 더불어 과감한 곡선의 실버 베젤 프로젝션 전조등과 힘있는 후드 캐릭터 라인이 조화를 이뤄 강인함과 우아한 토스카 만의 개성을 표출했다.

최신 디자인 트랜드를 반영한 토스카는 사이드 몰딩이 없는 측면 디자인을 실현,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을 강조함과 동시에 윈드 노이즈의 원인을 사전에 제거했다. 아울러 신규 디자인된 16인치와 17인치 알로이 휠은 한층 더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우며, 작동이 부드럽고 편리한 풀아웃(Pull-out) 크롬 도어 핸들과 동급 유일의 측면 방향 지시등이 내장된 투톤 컬러 아웃사이드 미러는 한층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한다.

이와 함께 와이드 후면 범퍼와 넓고 긴 크롬 트렁크 핸들은 진보적인 후면 스타일을 표현했으며, 클리어 렌즈가 적용된 원형 미등은 입체적인 느낌을 주어 세련됨과 동시에 주간 및 야간 시인성을 대폭 강화했다.

◆ 고급스럽고 안락한 실내 스타일 = 실용적이며 고급스러운 토스카의 실내 디자인은 고급 소재를 대폭 적용해 품위 있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창출했다.

토스카는 기존 중형차의 단조로운 실내 색상과 달리 밝고 화사한 이미지의 블랙 베이지(시트 컬러) 투톤 컬러 인테리어, 고전적인 기품이 있는 블랙(시트 동일 블랙 컬러) 인테리어 컬러, 블랙 인테리어 컬러에 새롭게 추가된 딥 브라운 소가죽 시트 등 총 3가지 타입중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골든 펄(Golden Pearl)이 가미된 우드그레인과 보석 원석처럼 입체감이 풍부한 이미지의 은빛 리얼 알루미늄은 현대적인 감성을 연출하고 있다. 이 외에도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스웨이드(Suede) 타입 직물 재질 시트 등을 적용,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또한 운전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된 계기판은 고선명 LED(Light-Emitting Diode)를 적용하고 크기를 최대화해 우수한 시인성을 극대화했으며, 센터 페시아에 심플하게 디자인된 각종 스위치는 작동이 용이함은 물론 주요 스위치에는 크롬 테두리를 적용, 한층 더 고급스러운 실내와 조화를 이룬다.

이와 더불어 가스 리프트가 적용된 480리터급 대용량 트렁크는 골프백 등 크고 긴 화물을 수납하는데 용이하다.

◆ 부드럽고 파워풀한 최첨단 5단 자동변속기와 고성능 고효율을 실현한 직렬 6기통 L6엔진 = 토스카의 최첨단 신규 5단 자동변속기는 연비가 탁월하고 변속 충격 없이 부드러우며 고속에서 낮은 rpm 구현으로 보다 정숙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운전자가 주행상황에 맞게 자동 및 수동 모드로 변환할 수 있어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 특히 국내 2000cc 중형차에 최초로 적용된 5단 자동변속기는 힘이 요구되는 오르막길 주행시 잦은 기어 변속 없이 파워풀한 주행이 가능하며, 내리막길 주행시 저단 기어를 사용해 엔진 브레이크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또한 최첨단 신규 5단 자동변속기와 더불어 국내 2000cc 중형차에 유일하게 장착된 직렬 6기통 L6 엔진은 다른 중형차의 4기통 엔진은 물론 V6 6기통 엔진과 비교해도 진동이 적고 조용하며 파워가 좋다. 최고출력은 L6 2.0모델이 144ps / 6,300rpm, L6 2.5 모델이 157 ps / 5,800 rpm이고, 최대토크는 L6 2.0 모델이 19.2 kg·m / 4,600rpm, L6 2.5모델이 24.0 kg·m / 4,000 rpm여서 국내 동급 최강의 힘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엔진 회전수에 따라 흡기를 가변적으로 조절해 주는 가변 흡기 시스템(VIS)은 연료와 공기의 양을 최적화하여 출력과 토크를 향상시키며, 32비트(bit) ECM(Engine control module)이 직접 쓰로틀 바디(Throttle Body)를 전자 제어해 엔진 성능을 최대화 시켰으며, 엔진 소음 및 진동은 감소됐다.

아울러 L6 엔진은 국내 최초 고압 주조 방식의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을 적용, 엔진 경량화 및 엔진 구동계 마찰을 최소화 시켜 연료가 낭비되는 것을 막아주는 등 기존 4기통 엔진을 장착한 차량을 능가하는 12.8 km/ℓ(2.0 L6, 수동 기준)의 동급 최고의 연비를 실현했다.

또한 토스카는 고강성 바디 구조와 함께 인슐레이션 강화, 배기 매니폴드 커버 적용, 유압식 엔진 마운팅 등 다각적인 소음 및 엔진 진동 저감 대책을 통해 뛰어난 정숙성을 발휘, 고속 주행시에도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 시킨다.

이와 더불어 토스카는 30만km 연속 구동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L6 엔진과 함께 타이밍 벨트 교환이 필요 없는 무교환 타이밍 체인 구동 시스템, 교환 주기가 16만km로 반영구적인 이리듐(Iridium) 점화 플러그를 장착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 뛰어난 핸들링 및 주행성능, 다양한 전방위 안전 시스템 구축 = 토스카는 전륜에 맥퍼슨 스트러트(McPherson strut) 타입의 현가장치를 장착했으며 강성이 증대된 스프링과 댐퍼(Damper) 내부에 리바운딩 스프링을 적용, 코너링시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며 뛰어난 핸들링과 요철 통과시 승차감을 향상시켜 준다. 또한 후륜에 하이 마운팅 타입 후륜 멀티링크(Multi-link) 서스펜션을 적용, 타이어 접지력 향상 및 노면으로부터 들어오는 진동과 소음을 흡수해 승차감과 조종 안정성을 최적화시켰다.

토스카는 브레이크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전후 15인치 브레이크 디스크 타입 시스템과 논스틸 패드(Non-steel pad)를 적용, 제동성능을 극대화하고 브레이크 소음을 감소시켰으며, 프리미엄 브레이크액을 사용 베이퍼 록(Vapor lock) 현상을 최소화했다. 또한 후진 시 후방의 사람이나 물체 등을 감지해 주는 바디 컬러 후방 장애물 감지 시스템과 후진시 자동으로 지면을 향하는 아웃사이드 미러는 후방 추돌 사고 예방을 돕는다.

이와 함께 EBD(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기능이 내장된 토스카의 첨단 ABS는 승차 인원, 화물 적재량, 노면 상황 등에 따라 최적의 제동력을 각 바퀴의 브레이크 디스크에 개별적으로 분배해 제동 안정성이 뛰어나고 눈길, 빗길 등 미끄러운 노면 상태에서 TCS(Traction control system)기능을 지원, 주행 안정성을 높여준다.

또한 토스카는 음성경고 시스템을 채택, 운전자에게 배터리 방전, 도어 열림, 주차 브레이크 잠김 및 엔진 오일 이상 등을 운전자에게 직접 음성으로 알려줘 안전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승객의 안전을 한층 더 배려했다.

토스카는 차체의 40% 이상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으며, 전면 충돌시 충돌 에너지를 4방향으로 분산시켜 상해를 최소화하는 등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설계되었다. 또한 고강성 타이 바(Tie-bar)를 적용, 전면 충돌시 엔진룸의 부품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 주며 측면 충돌시에도 충격을 흡수해 승객의 안전성을 배가시켰다.

이와 함께 토스카는 측면 안전에 주안점을 두고 차체 판넬 강화와 시트 측면 보강제 추가로 측면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우선, 고강성 타원형 도어 임팩트빔을 경사지게 배치, 충격 흡수력을 증대시켰으며, 측면 충돌시 인체 구조상 가장 강한 부분인 대퇴부 쪽으로 충격이 우선 전달된 뒤 인체에 고르게 충격을 분산시키는 얼리 컨택트 시스템(Early Contact System)을 적용, 승객의 안전을 한층 더 배려했다.

이 외에도 토스카는 다양한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다. 운전석 및 동반석 에어백은 물론 승객의 측면 부위에서 머리까지 보호되는 대용량 사이드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 무릎보호대, 로드리미터가 내장된 시트 벨트 프리텐셔너 등을 적용,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속도감응식 오토도어록, 에어백 작동과 동시에 도어가 자동으로 열리는 에어백 연동 자동 도어 풀림 장치, 윈도우에 물체가 끼면 자동으로 차 유리가 하강하는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에어백 폭발 충격에 의한 승객의 2차 상해를 방지하기 위해 에어백의 폭발 압력을 낮춘 저압 팽창 에어백을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파팅 (Parting) 라인이 보이지 않는 인비저블(Invisible) 타입의 동반석 에어백을 적용, 인테리어가 깔끔하면서도 동반석 승객 감지 기능이 적용돼 빈 좌석일 경우 충돌시 동반석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게 설계되었다. 또한 동반석 승객이 안전벨트 미착용 시 경고음 및 램프가 점멸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 고급스러운 프리미엄급 편의사양 = 토스카는 18단계로 통풍을 조절할 수 있는 전자동 에어컨과 운전석/동반석 파워시트, 전(全)좌석 히팅시트, 도난 방지 기능이 있는 무선 도어/트렁크 열림 장치, 공기 청정기, 후드 / 트렁크 가스 리프트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180W의 고출력 프리미엄 오디오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5.1 채널의 서라운드 시스템과 10개의 스피커, 터치 스크린 방식의 7인치 와이드 TFT LCD 모니터는 최상의 AV 시스템을 구현, 운전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시인성이 뛰어난 고화질 LCD 트립 컴퓨터(trip computer)는 주행가능 거리, 평균 속도, 주행 시간, 평균 연비, 나침반 등의 다양한 주행 정보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스티어링 휠에 주행중 조작이 편리한 오디오 조절 장치, 핸즈프리 세트가 장착돼 있어 고객의 안전을 고려한 편의사양이 갖춰져 있다. 아울러 시동을 끈 후에도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등 전기 장치를 30초간 작동 시킬 수 있는 파워 딜레이 오프 기능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중형 세단 토스카는 L6 2.0 기본형, SE, SX, CDX, L6 2.5 모델 등 총 5가지 트림(Trim)으로 나뉘며, 차량 가격(L6 2000cc 기본형, SE는 수동변속기 기준, SX이상은 자동변속기 기준)은, ▲ L6 2.0 기본형 1,640만원, SE 모델 1,694만원, SX 모델 1,998만원, CDX 모델 2,189만원, L6 2.5 2,479만원이다.

한편, GM DAEWOO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토스카의 제품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조기 신차 붐을 조성키 위해 1월 18일 서울을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 5개 대도시에서 토스카 릴레이 신차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