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네이미스트/매타브랜딩 이수영(2) - 잘 나가는 이색직업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출처 : 한국고용정보원 자료제공(www.work.go.kr)
  • 05.08.03 08:39:47
  • 조회: 397
■ 이 직업을 선택하고자 하는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이 일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만나보면 많은 분들이 네이미스트라고 하면 제품에 알맞은 이름만 만들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름을 만드는 게 제일 기본이 되고 중요한 일이지만 그 이름을 만들기 위해서는 브랜드에 대한 공부, 외국어에 대한 공부, 이름에 대한 탐색 등, 생각보다 많은 일들을 해야 합니다. 즉, 다시 말해 자기가 창조하는데 관심이 있고 부지런하신 분들만이 성공이 가능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주변에서 제품의 이름들을 봤을 때 왜 저런 이름으로 만들었을까? 라고 생각하시고 책과 친해지십시오. 그 안에 많은 아이디어들이 숨어있으니까요.



■ 향후 네이미스트에 대한 전망은?



요새는 상품만 잘 만들면 무조건 팔리는 시대는 지나가고 마케팅이 잘 되느냐 안 되느냐에 따라 상품의 성공여부가 결정이 되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마케팅의 중심에 네이밍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네이미스트들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꾸준히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름만 잘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는 네이미스트는 점점 경쟁에서 멀어져 갈 것입니다. 자신이 이름을 만들려고 하는 그 제품의 시장에서의 위치, 컨셉 그리고 경영 전략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