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핫도그 전문점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5.04.08 13:16:19
  • 조회: 609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의 먹거리를 해결해 주는 패스트푸드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국내 외식업계에서는 그간 대중화되지 않았던 각국의 음식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정통 미국식 혹은 유럽식 핫도그나 이탈리아의 간식 프레첼, 중국의 딤섬, 터키식 케밥, 태국의 버블티 등이 그 예.

핫도그의 경우는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단계이다. 아직까지 핫도그라고 하면 대부분 어린 시절에 사먹었던 기름에 튀긴 도깨비 방망이 모양의 싸구려 핫도그를 떠올린다. 그러나 유럽풍이나 정통 미국식 핫도그는 바게뜨나 길쭉한 버거형 빵에 순수 살코기로 만든 고급 소시지와 야채, 겨자, 케첩 등 소스를 끼워 넣은 것으로 속재료가 다양하고 기름에 튀기지 않은 저칼로리 음식으로서 이미 성숙기나 쇠퇴기에 들어선 일반 패스트푸드점과는 달리 20~30대를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정통 뉴욕식 핫도그를 표방하는 ‘뉴욕핫도그(www.stevens.co.kr)’는 미국의 유명 소시지 제조업체인 ‘샤브렛’과 계약을 맺어 100% 순살코기를 들여오며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불고기맛, 고추맛을 가미한 종류 등을 주문생산한다. ‘스테프핫도그’는 낙농국가인 덴마크 현지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소시지를 그릴에 구워 각종 토핑과 소스를 얹어 먹는 유럽풍 핫도그를 선보인다. 아직 국내에서는 완숙되지 않은 초창기 업종이라 1500~2000원대의 저렴한 가격과 한끼 식사로 든든한 점을 홍보한다면 핫도그 열풍을 몰고 올 수 있다.



핫도그는 빵과 소시지의 신선도가 생명. 뜨거운 소시지는 육질이 살아있다는 느낌을 주고 빵은 하루 이상 지나지 않은 신선한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창업비용은 5~8평 정도에서 점포비를 제외하고 1700만~4200만원선. 월평균 매출액은 A급 입지에서 1천만원정도 이다.



주 고객층은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어린 자녀를 둔 신세대 부부층이나 놀이공원의 행락객 등 광범위하다. 따라서 유망입지는 아파트 밀집지역이나 학교, 쇼핑센터, 놀이동산이나 극장가 등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가맹점주도 고연령층 보다는 30~40대가 적합하며 조리가 간단하고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부들이 창업하기에 좋다.



[문의] 뉴욕핫도그 02-474-0085 www.stevens.co.kr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