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소비자 상담 FAQ - 의류, 세탁 사례 ⑨ - 소비자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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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5.02.04 10:02:11
  • 조회: 493
◈ 할인특매기간중 구입한 바지의 A/S 가능여부 문의



■ 할인특매 기간 중 40% 할인하여 15만원에 구입한 바지를 이틀 후 착용하려고 하니 봉제부분이 뜯어져 있어 매장을 방문해 교환을 요구했습니다. 판매업체에서는 세일기간 중 판매된 의류에 대해서는 교환이나 수리가 불가능하다며 수리조차 거부하는데 이럴 경우 보상 받을수 있는지요?



판매업자가 세일기간 중 수리나 교환불가를 명시하고 판매하였다 할지라도 품질불량으로 인한 하자인 경우에는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명시된 하자유형별 보상기준에 따라 수리나 제품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수리나 교환여부를 명시한 상태에서 판매된 의류에 대해 소비자가 색상, 디자인 등의 불만을 이유로 제품교환을 요구할 경우는 예외입니다. 세일기간 중 수리나 교환여부를 명시하지 않은 경우는 판매업자가 판매된 제품에 대하여 정상제품과 동일한 사후관리를 하겠다고 고객에게 약속한 것으로 볼 수 있으므로 제품불량, 디자인, 색상, A/S 등에 불만이 있는 경우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한 제품수리나 교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색상과 디자인이 맘에 안드는 투피스 교환 요구



■ 이대앞 의류매장에서 투피스 한벌을 90,000원에 구입하였으나 색상과 디자인이 맘에 들지않아 다음날 판매처를 방문하여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판매처에서는 저가 제품을 판매하는 업소라며 교환을 거부하고 있는데 교환이 가능한지요?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는 색상이나 디자인이 맘에 들지 않을 경우 구입 후 7일이내에는 교환이 가능하도록 규정되어 있으므로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착용하지 않은 상태이어야 하고 손상되지 않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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