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소비자 상담 FAQ - 의류, 세탁 사례 ⑤ - 소비자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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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5.01.07 10:46:23
  • 조회: 557
◈ 뒷주머니끝의 박음질부위가 미어진 양복바지 보상



■ 양복원단을 구입하여 양복점에서 맞추었습니다. 양복을 찾은 후 2회 정도 입고 나니 뒷주머니 끝의 박음질 부위가 미어지는 하자가 바지 2벌에 동일하게 나타났습니다. 원단 판매업체에서는 봉제불량에 의한 것이라고 하고 양복점에서는 원단자체가 불량하여 발생한 하자라고 하는데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양복바지의 뒷주머니 박음질 부위는 봉제시에 주의하지 않으면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주머니 끝 부위는 자주 사용을 하기 때문에 튼튼하게 바느질하기 위하여 반복하여 여러번 박아주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번 반복되는 바느질 도중 원단의 실이 끊어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으나, 주머니 사용중 취급부주의에 의하여 박음질 부분이 미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훼손 원인 규명 후 보상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하자로 인해 세일기간 중 교환시 세일가격 적용가능 여부



■ 쓰리피스를 347,000원에 구입하고 착용하던 중 보푸라기가 일어나 매장에 문의하니 교환해 주겠다고 하여 매장에 갔더니 40%세일기간이었습니다. 그런데 교환에는 세일이 적용되지 않는다며 원하는 제품을 정상가격으로 교환해주겠다고 합니다. 세일가격으로 교환할 수는 없는지요?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하면 구입당시의 가격을 기준으로 하여, 제품 교환의 경우 동일가격, 동일제품을 교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원단자체의 하자로 인하여 교환하는 경우에는 구입가대로 다른제품으로의 교환이나 환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봉제불량, 색상 및 디자인 불만족, 부자재불량 등인 경우는 수리나 동일제품으로의 교환은 가능하나 환급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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