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하자신고 및 처리절차 - 아름다운 우리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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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4.12.09 09:38:23
  • 조회: 1333
아파트에서 살면서 발생되는 시공상의 잘못이나 건설 자재의 결함은 하자보수책임 기간동안 공사에서 보수해 드립니다.



● 하자보수란?



아파트가 준공된 때로부터 하자보수책임 기간동안 시공상의 잘못이나 건설자재의 결함 등으로 시설물이 본래의 기능을 할 수 없을 때 이를 사용 가능토록 보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 하자보수의 한계



세대전용부분의 시설물 중에서 소모성 부품(조명램프, 고무패킹등)과 입주자의 사용부주의로 발생된 고장, 계속 사용으로 인한 성능 저하 시설물(수도꼭지, 도어록 등)은 입주자가 비용을 부담하여 직접 보수하셔야 합니다.





호별 방문점검시 신고



입주일로부터 30일 이내, 수급인의 하자보수책임기간 만료 전 1개월부터 만료일까지 관리소직원이 세대를 방문하여 하자보수사항 등을 점검하게 될 때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자순회점검시 신고



우리 공사에서는 시공사로 하여금 하자보수책임기간 중 하자순회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토록 하고 있으니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신고



입주하신 후 하자보수책임 기간내에 발생한 하자는 가까운 관리소 또는 시공사 상주요원(입주지정기간 개시일로부터 6개월 간 상주)에게 직접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인터넷 하자신고방)으로 신고 www.jugong.co.kr → 고객광장 → 하자신고, 또는 고객상담 전국대표전화 1588-9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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