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소비자 상담 FAQ - 특수계약 사례③ - 소비자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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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4.11.19 09:22:43
  • 조회: 602
◈통신판매로 구입한 물품 해약



■ 무료여행권에 당첨되었다는 전화를 받고 여행권과 사은품을 제공하고 파격적인 할인된 가격에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말에 현혹되어 어학교재를 계약하고 신용카드 번호를 알려 주었습니다.

교재를 받고보니 계약당시 말과 달리 수준에 맞지 않으며 1주 1회씩 전화로 교육시켜 주기로 했으나 한번도 전화를 주지 않아 해약 요구하자 사은품으로 주었던 어학실습기 대금과 해약시 할인혜택 없이 정가로 환원된다며 정가대로의 금액 보상과 별도로 위약금 10%를 내라고 합니다.



광고물·우편·전기통신·신문·잡지 등의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용역에 관한 광고를 하고, 우편, 전기통신 등의 방법으로 소비자의 청약을 받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하며, 우편주문판매, 텔레마케팅, TV홈쇼핑, 팩스판매 등이 있습니다.



통신판매로 구매한 물품을 해약하시려면 물품을 받은날로부터 7일이내에 우체국에서 내용증명 우편을 발송하셔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계약내용과 다른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해약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별도로 통신판매업자의 약관이나 별도의 특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에 따라 달라지므로 내용을 확인하시고 유리한 조건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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